본문 바로가기
건강 - 습관, 운동/건강 질환 상식

입병약 종류 및 장단점

by 동안연구실 2017. 9. 14.

입병약(치유방법) 종류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 입니다. 오늘은 입병약 종류 및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느순간 생겨나버린 입병은 통증때문에 짜증도 많이나고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질환인데요. 이런 입병을 더 빨리 낳게할 수 있는 입병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에 앞서 저에대해 말씀드리면 저는 입병이 꽤나 자주 생기는 편입니다. 심지어 한번 생길때 3개씩 생기기도 합니다. 정말 엄청나게 괴로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어렸을때부터 이 입병이라는 숙제를 풀기위해 많은 시도들과 경험들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저의  개인적인 경험에 의거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이니 맹신하지는 마시고, 입병과 싸우는데 참고사항으로 삼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바르는 입병약 ★★★☆☆

네 가장 흔하게 찾는 입병약 입니다. 입병약 입문 정도로 보시면 되는데요. 가장 유명한 약으로 알보칠이라는 약이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잊지못할? 통증을 선사해 주며, 빠른 약효과가 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제 생각에도 아픔을 당겨서 한번에 아프고 조금 더 먼저 회복된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알보칠도 상습적으로 사용하면 그 약효가 예전과 같지 않다는 사람들의 의견도 있습니다. 또한 강산성 약이다 보니 치아에 닿으면 치아 손상을 초래할 수 있어 사용시 주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입병 초반에는 알보칠 구매해서 효과좀 보았습니다.

 

 

 

▶ 먹는 입병약 ★★★★☆

네 먹는 입병약 또한 인기가 많은데요. 위에 설명드린 바르는 입병약의 '악마의 고통'에 후유증?을 느끼신 분들이 다른 것을 찾아보다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먹는 약의 가장 큰 장점은 알약 형태나 액상 형태로 삼키는 것이다 보니 통증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입병은 입안 어느곳에나 생길수 있어 가끔 꽤 안쪽이나 약을 바르기 어려운 위치에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때 먹는약이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바르는 입병약 처럼 즉각적으로 통증 완화와 같은 효과가 오는 것은 아닐지라도 약효가 꽤나 쓸만한 편입니다. 성분은 비타민B가 주류를 이룹니다. 약국에 가서 먹는약을 구매시에 함염제와 먹는약을 함께 권하시는 약사분들이 계신데 제 생각은 굳이 그렇게 까지 하실 필요는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음식 입병약 ★★☆☆☆

말 그대로 자연치유 법에 해당되는 부분이네요. 입병에 비타민B가 좋다고 해서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들을 먹는것인데요.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치유적이라는 면에서 분명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해당 유효성분을 농축해서 제공하는 먹는약에 비해 그 효과가 미미한 것 같아 지금은 치료를 위해 특정 식품을 먹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런 음식이나 먹는것에 신경쓰는 것은 평소에 입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 기타 ★★★★★

생활습관에 대해 말씀 드리려는 것인데요. 입병을 일으키는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으로 피로누적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피곤해서 생긴다는 것인데요. 저 역시도 피로감을 느낄때 입병이 가장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입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약을 바르거나 약을 드실 때에는 절대적으로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약은 먹으면서 밤늦게 몇 시간만 자고 이러면 잘 안낫습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입병은 쉬어야지 하루라도 빨리 치료됩니다. 

 

이상 입병약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신분들 너무 감사드리며, 입병없는 세상에서 사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