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동안되는 음식/동안되는 생리활성물질

MSM효능 피부와 관절에 좋은

by 동안연구실 2017. 9. 15.

 

MSM효능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오늘은 MSM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MSM은 우리말로 식이 유황입니다. MSM은 영어 약자로 그 뜻은 Methyl Sulfonyl Methane 입니다. 우리 신체 많은 이로운 부분이 있다고 하여 꽤나 인기가 있는 식품인데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피부와 모발 건강에 좋다

MSM은 황 성분이기에 단백질인 케라틴과 콜라겐을 합성하는데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두 가지의 합성을 촉진해 준다고 합니다. 콜라겐이 부족하면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전체적으로 피부가 칙칙해지게 되죠. 마찬가지로 케라틴 단백질은 모발을 윤기있고 탄탄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두피에서 탈락되는 탈모를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디톡스 효과가 있다

MSM은 세포속에 독소를 세포밖으로 내보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세포를 독성으로 부터 중화 시켜 세포의 수명을 늘려주고, 세포내 건강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포는 조직을 구성하는 작은 단위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우리몸의 디톡스에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러한 작용으로 몸의 활력을 주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게 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관절과 뼈 건강에 좋다

MSM은 뼈에 건강하지 못한 칼슘대사를 개선해주어 관절통과 같은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뻣뻣해진 관절을 풀어주어 관절의 유연함을 증가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MSM이 유명세를 탄 이유 중에서 이렇게 관절에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소개가 된 것도 한 몫을 했죠.



▶ MSM 섭취 시 주의사항

MSM은 보통 분말 형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등에서 직구하여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과량 섭취하게 될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 등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몇몇 분들은 일종의 '명현현상'이라고 해서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거나 안면홍조가 오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섭취시에는 하루 권장량을 꼭 확인하시고, 처음 섭취하는 분이라면 하루 권장량에 1/2 정도로 시작해서 큰 이상이 없으면 하루 권장량으로 올리시는게 안전한 섭취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 MSM효능에 대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