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 효능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개인 사정으로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오늘은 한국인의 건강식품으로 아주 잘 알려진 부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추는 남성의 좋은 강장제와 혈액순화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알려져 있는게 가장 일반적인 경우인데요. 정구지라는 이름으로도 잘 알려진 부추. 본격적으로 부추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피로 회복에 좋고, 여성건강에 좋다.
네 맞습니다. 부추는 피로회복에 좋다고합니다. 이 때문에 부추를 강장제라고 하고 기력을 보충해주는 식품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부추속에는 황화아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합니다. 이 황화아릴 성분은 비타민B와 섭취시에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물질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이 물질은 알리티아민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 물질이 우리몸에 기력을 돋궈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피로회복을 시켜준다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추가 돼지고기와 조합이 좋다고 하는것 같습니다. 돼지고기가 비타민B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이 성분은 몸의 온도를 올리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흔히 열이 많고 땀이 많은 분들보다는 몸이 냉하고 땀이 적은 분들에게 더 좋다고 합니다.
더하여 여성분들에게 특효하다고 하니 여자분들도 적극 드시기를바랍니다.
2. 소화 기능에 좋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부추가 소화기능에 도움이된다는 사실은 조금 생소하실 것입니다. 부추는 소화를 돕고 혈관을 청소해주는 정혈작용을 촉진하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혈관건강은 모든 성인병의 예방에 근원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추를 장복하실경우 혈관건강을 유지할수 있고 심혈관 질환이나 뇌혈관 질환 등 성인병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혈관건강때문에 남성의 성기능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며, 말초기관 즉 손이나 발에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간에 좋다.
네 맞습니다. 부추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정평이 나있는데요. 이는 부추속에 간기능 촉진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베타카로틴, 황하아릴, 미네랄, 비타민A 등이 있습니다. 이 물질들은 모두 간이 제 기능을 하기위해 필요한 물질이라고 하니 정말 간건강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주가 분들 특히 회식이 잦은 직장인 분들은 부추생즙이나 부추무침같은 생으로 조리한 부추음식을 드시면 지방간을 예방하고 간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추는 익혀 먹는것 보다 생으로 먹는것이 영양소파괴를 최소화 한다고 하니 매운향이 크게 걸리지 않는분들은 가급적 생으로 드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부추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설 명절이 다가오는데 부추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