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동안되는 음식/동안되는 기타음식

가을제철음식 6가지 및 그 효능 모조리 알아보기

by 동안연구실 2017. 8. 18.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 입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가을제철음식 종류과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 바로 알아보시겠습니다.

가을제철음식 효능

1. 송이버섯

 

 가을에 제철인 송이버섯에는 3대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고루 들어있으며, 비타민B2, 에르고스테롤, 니아신 등의 영양소도 들어있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비타민B2는 항산화에 아주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체내 활성산소제거에도 효과가 있겠네요. 또한 3대영양소가 고루 들어있어 체력증진 및 신진대사 활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르고스테롤은 장내 칼슘흡수를 돕기 때문에 뼈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송이버섯은 혈액순환 촉진 효과가 있어 대표적인 성인병인 심혈관계 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늙은호박

 

 

 호박 하면 바로 붓기 완화, 부종 완화 인데요. 늙은 호박은 특히 더 뛰어난 이뇨작용 촉진으로 붓기 빼는데 특효약이라고 합니다. 또한 포만감이 좋아서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에게는 1석 2조의 음식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풍부한 미네랄 성분은 고혈압이나 당뇨 등 성인성 질환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고추

 가을 고추는 대표적으로 비타민과 칼슘, 칼륨의 보고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데큰 도움이 되며, 고추속 대표 물질인 캡사이신은 항산화 효과와 항염작용 효과가 있어서 노화 방지는 물론 면역력까지 증진시켜준다고 하네요. 아주 착한 고추입니다.

 

4. 새우

 제철 새우는 살이 바짝 올라서 식감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또한 새우는 저지방과 동시에 고단백 식품으로도 유명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우에 풍부한 타우린과 칼슘은 어린이 성장 발육 및 갱년기 골다공증 등 뼈건강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또한 타우린은 피로회복제 성분으로도 유명한데요 그만큼 피로회복에 좋은 천연 자양강장제 입니다.

 

5. 사과

 말 안해도 너무 잘 아시는 사과입니다. 사과는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이지요.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고 할만큼 공복에 사과는 정말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6. 배

 배에 함유된 루테올린은 기관지 관련 질환인 가래, 기침 등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배에 아스파라긴산은 간 활동을 촉진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며 인버타아제, 옥시다아제 등 배에 들어있는 천연 소화제는 우리의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천연소화제 배 아시죠~~??

 

*예로부터 제철음식만큼 보약도 없다고 합니다. 옛말에 음식으로 못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고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어떤것을 먹느냐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말이기도 한데요. 약이되는 제철음식 드시고 건강한 가읋철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동안되세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