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동안되는 음식/동안되는 식물

수국차 효능, 감로차 효능 확인해보세요

by 동안연구실 2017. 10. 13.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오늘은 수국차 효능, 감로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수국차와 감로차에 관계에 대해 아시나요? 감로차는 수국의 잎을 따서 만든 차라고 합니다. 다시말해 거의 같은 의미에 차라고 볼 수 있는데요. 수국차가 감로차라고 불리게 된 이유에는 감로차에 한자어를 보시면 알수 있는데요. 달달한 맛에 달 감甘 자를 썼기 때문입니다.

 

 

수국차는 단맛을 내는 천연 감미료가 있기 때문에 우려내면 설탕을 넣지 않아도 달달한 맛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저도 예전에 생화와 꽃차를 판매하는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수국차를 맛본적이 있습니다. 설탕 처럼 달지는 않지만 은은하게 코로 퍼지는 단맛이 인상적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아 꽃 한송이 단가도 수국이 제일 비쌌습니다. 풍성한 비쥬얼 덕인지 인기도 제일 많았고요. 그럼 수국차 효능, 감로차 효능에 대해 바로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수국차 효능, 감로차 효능

· 기관지 건강에 좋다

수국차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 향상은 물론 기관지염이나 콧물, 목감기 등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에 좋다

격투기 선수로 유명한 추성훈 선수가 수국차 다이어트로 16kg 이나 감량한 것이 방송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수국차는 섬유소가 많아 장 활동을 활발히 하여 몸안에 노폐물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수국차에는 천연 감미료인 피로둘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설탕보다 당도가 높으면서 체내 흡수율은 매우 낮아 칼로리도 매우 낮은편이라고 하네요.

 

 

· 이뇨 작용을 돕는다

수국차는 이뇨 작용을 촉진하는 성질이 있어 소변보기 힘드시거나 몸이 잘 붓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 당뇨 예방에 좋다

수국차에 사포닌, 필로류신, 게르마늄, 루틴 등은 체내 혈당수치를 조절해주어 급격한 혈당 증가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 카페인 걱정이 없다

수국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카페인 알러지가 있는 분들에게도 권할 수 있는 차라고 합니다. 

 

· 혈액순환에 좋다

수국차에 루틴 성분은 비타민C와 함께 모세혈관을 강화 시켜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천연 게르마늄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우리몸에 신진대사를 촉진해 준다고 합니다.

 


★ 수국차 효능과 같이 읽어 볼만한 글

- 보이차효능 보이차다이어트 고고

- 국화차 효능 아침에 좋은차

- 로즈힙 효능, 로즈힙 오일 효능, 부작용 확인하고가세요

- 수세미 효능, 수세미 부작용, 먹는법 바로확인

- 결명자차 효능 및 다이어트 효과

 

수국의 꽃말은 변덕쟁이, 사랑, 연애, 바람둥이, 처녀의 꿈 등이라고 합니다. 수국이 부케로 쓰이는 이유는 뭔가 모르게 묘한 수국의 꽃말과도 관련되어 있어 보이네요. 아무튼 이것으로 수국차 효능, 감로차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