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승츠비 뜻 핵심정리 보고가세요~!

by 동안연구실 2018. 8. 19.


승츠비뜻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타파해 드리는 동안연구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요즘 방송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승리의 별명인 승츠비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승츠비 뜻

이 별명을 듣고 어느정도 감은 잡으셨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바로 '화려한 삶을 사는 성공한 사업가' 정도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글자를 풀어 쓰면 승리 + 개츠비가 됩니다. 이 두개의 이름을 합성하여 탄생된 것이지요. 그렇다면 좀 더 자세하게 파해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작 소설, 영화에서 비롯된 말

우선 개츠비라는 단어에 대해 궁금하실 것이라고 봅니다. 이것은 아주 유명한 소설이자 영화인 '위대한 개츠비'에 주인공을 말하는 것입니다. 주인공 개츠비는 찢어지게 가난한 남자였습니다. 이러한 가난함때문에 좋아하던 여자에게 시련을 당해버리죠. 그 후 군대에 입대하였고, 퇴역하여 여전히 가난한 퇴역군인으로 남았습니다.

 

그러던 중 불법이지만 술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사업가에 부하로 들어가게 되고 그 과정에서 엄청난 부를 축적하게 됩니다.  쉽게말해 신분이 수직상승한 것이지요. 불과 30대의 젊은 나이에 말이죠. 이렇게 '상류층'이 된 개츠비는 자신을 차버렸던 여인 데이지가 살고있는 집 근처에 으리으리한 저택을 짓고 매일밤 사교파티를 열며 호화찬란한 생활을 보냅니다.

 

 

사족이 조금 길었는데요. ㅎㅎ 아무튼 '젋은 나이에 성공하여 부를 축적하고 화려한 삶을 살아가는 남자'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개국어 능통한 라멘집 CEO 승츠비

승리역시 어린나이에 라멘집 CEO로서 연매출을 수백억원 올리고 있으며, 일본어, 중국어, 영어 등 4개국어에 능통하여 글로벌하게 사업을 이끌어나가고 있는 사업가입니다. 또한 가수로서도 역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유창한 외국어 덕분에 중국이나 일본에서도 예능방송 등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사업가로서의 기질만으로 승츠비라는 별명이 붙은건 아닙니다. 이 별명이 붙은 결정적 이유는 승리가 '파티'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영화속에서 매일 밤 호화로운 사교파티를 열었던 개츠비 처럼 승리 역시 선상파티, 클럽파티 등 여러가지 럭셔리한 파티를 즐기는 파티피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들은 예능프로그램 '나혼자 산다', '미운우리새끼' 등에서도 볼 수 있었죠.

 

얼마전에는 강남에 클럽을 개장하여 클럽 CEO로서 또 출발하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점들을 봤을때 뭔가 럭셔리하고 호화로운 생활을 즐기는 이미지가 중첩되어 승츠비라는 별명을 얻게된 것 같습니다.

 

허세인줄 알았건만..

사실 저도 처음에는 뭔가 '허세'가 많은 것 같고, 가진 것 보다 더 뭔가 있어보이려는 식으로 포장한다고 생각한 적도 있습니다. 뭔가 건방진 느낌같은 것 말이죠. 하지만 방송에서 뭔가 진실된 모습을 보여주고 그만의 사업철학이나 인생소신을 보고 난뒤에는 그렇게 성공할만한 이유가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승리가 빅뱅이라는 그룹에 처음 탈락에 고배를 마시고 다시 기회를 얻었을때 사장님을 설득하기 위해 자신이 빅뱅 맴버가 되어야할 5가지 이유를 들어 설득하는 장면이 있는데, 이게 뭐 별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는 그 장면에서 승리의 사업가적인 기질을 본것 같습니다. 사업가도 엄연히 영업직이고 설득의 달인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 라디오에 출연하여 인터뷰한 도중 자신은 "일을 기다리는 것이 아닌 만들어 온다, 찾아간다" 라는 말을 했었는데 이 또한 승리의 부지런한면, 뭔가 주도적인 기질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인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그의 성격을 보면 매사 자신감이 있고, 어떤 상황에서도 재치있게 풀어가려고 합니다. 이러한 자신감과 재치 역시 사업가로서, 또 연예인으로서 성공할 수 밖에 없는 기질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나이는 어리지만 여러가지로 배울점이 많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것으로 승츠비 뜻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시간에 또 뵈어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