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동안되는 음식/동안되는 과일 야채

무효능 바로확인 5대야채 소화에 좋은 무의효능

by 동안연구실 2017. 9. 25.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오늘은 무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5대야채중 하나로 불리는 무인데요. 그만큼 밥상에서 무를 안보는게 더 어려울 정도이지요. 그럼 무의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소화기능을 돕는다 역시 무하면 '천연 소화제'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떤 분들은 식후에 생무를 디저트로 즐기시기도 하시는데요. 실제 무에는 소화효소인 '디아스타제'가 있어 소화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무를 익히게 되면 그 효능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무가 암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무에는 옥시다아제라는 효소가 있어 우리몸에 암을 유발하는 물질을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리그닌이라는 섬유성분 역시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피부 미용에 좋다 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신맛이 나는 음식에만 많은 줄 알았는데 무에도 많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면역기능을 활성화해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하지요. 또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 혈관 건강에 좋다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는 비타민P가 무에도있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을 챙겨주어 뇌졸증이나 심혈관계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장 건강에 좋다 무에 있는 알릴이소티오시아네이트 라는 물질은 대장염을 환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노폐물 배출에 좋다고 합니다. 특이하게도 장내 노폐물뿐 아니라 폐와 기관지에 축적된 노페물 제거에도 도움이 되어 니코틴과 같은 물질을 분해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흡연자분들은 필수로 드셔야할 야채인것 같네요.


▶ 다이어트에 좋다 무는 수분이 90%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수분이 많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는 이야기인데요. 무의 뿌리부분은 지방을 분해하는 물질도 있다고 하니 무는 통째 드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이상 무효능에 대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시간에 또만나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