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토란 효능 및 토란 독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이 2017년 추석 당일인데요. 저도 오늘 아침 저녁으로 토란국을 먹었습니다. 토란국을 먹다가 토란 효능 및 토란 독성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까지 하게됐네요. 바로 함께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토란의 가장 큰 특징은 식이섬유가 많다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적은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특징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습니다. 100G 기준 58KCAL 정도라고 합니다.
칼륨이 풍부한 토란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갈락탄이라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감소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고 식이섬유는 배변량을 늘려주고, 변을 부드럽게 하여 배출되기 용이하도록 해줍니다. 이는 배변활동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몸의 노폐물 배출을 잘 해주니 체중감량에 디톡스 효과는 덤이네요.
비타민B 군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끌거리는 성분인 무틴은 간과 신장건강에 도움을주는 글루크론산 합성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토란의 끈적이는 액상물질속에는 멜라토닌이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몸을 이완시켜 자연스러운 수면을 유도하는 물질인데요. 불면증 뿐 아니라 신경예민에 의한 우울증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토란에 옥살산칼슘은 혀를 마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수산칼슘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드시기 전에는 식초물에 담갔다가 씻어주고, 끓는 물로 대쳐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상 토란 효능 및 토란 독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