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동안되는 음식/동안되는 과일 야채

배효능 7가지 확인하기

by 동안연구실 2017. 9. 28.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오늘은 배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배는 한국인에게는 참 친숙한 과일인데요. 저도 어렸을적 꿀에 재인 배가 감기에 좋다고 하여 할머니께서 해 주시던 기억이 나네요. 그럼 환절기 건강에 좋은 가을 제철인 배효능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배의 칼로리는 100g당 51kcal 정도 된다고 하네요.



▶기침에 좋다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과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들 성분은 기침, 가래 등 기관지와 관련된 질환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기약이 따로없던 옛날에는  배가 감기약으로 쓰였다고 하네요.

 

 

▶피로회복에 좋다 배에는 비타민B와 C를 비롯하여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줌은 물론이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소화를 도와준다 가장 예상된 배효능인데요. 천연소화제로 불리는 배답게 배에는 인버타아제, 옥시다아제 등 소화효소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기를 재울때 배를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고기 드시고 나서 배를 드시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배변활동을 촉진한다 배는 수분이 80% 이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배 특유에 아삭아삭한 식감을 내는 석세포가 풍부하여 몸의 노폐물 배출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펙틴 성분은 장운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역시 배효능이 배에도 좋네요.. 죄송합니다..

 

 

▶치아 건강에 좋다 배효능 중에 가장 의외에 효능인데요. 배는 이 사이에 낀 치석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후식으로 배 드시고 양치하시면 아주 좋을 것 같네요.




▶숙취해소에 좋다 배에는 간기능을 돕는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를 해소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에 좋다 배에 풍부한 수용성 식이섬유는 체내 나트륨 농도를 조절해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 배효능에 대해 알아보셨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배효능에 놀라셨죠~ 환절기 배 드시고 건강도 지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