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달성하고 금의환향한 손흥민 선수의 공항패션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의외로 평범한 옷차림으로 등장해서 많은 분들이 놀랐는데요. 그중에 가장 눈에 띄는것이 이 티셔츠였습니다. 왜냐하면 nos7 이라는 로고가 그대로 박혀있어 노출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세간에는 nos7 티셔츠가 무슨 명품인줄 알고 핫이슈로 떠올랐었습니다. 손흥민 선수 정도되는 스타가 일반적인 옷은 입지 않을테니 굉장히 비싼옷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손흥민 선수가 6월 17일에 론칭하는 nos7브랜드의 티셔츠 였습니다.
nos7 뜻 알아보기
nos7 은 Nothing, ordinary sunday라는 뜻입니다. 이것은 nos7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나오는데요. 한국어로 옮기면 "평범한 일요일은 없다"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말그대로 일요일은 특별하다라는 것인데요. 브랜드의 방향성이 평온하고 휴식과 힐링을 강조하기 때문에 일요일이라는 요일적 특성과 연결시킨것 같습니다. 약간 무인양품처럼 퓨어한? 느낌도 있고 케빈클라인처럼 깔끔하게 떨어지는 느낌도 가진 디자인인것 같습니다.
nos7 이 손흥민의 응원가 "Nice One Sonny"의 약자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또한 SON7 을 뒤집어 읽어서 nos7이 되었다는 얘기도 있지요. 아마도 이런 중의적인 의미들을 모두 내포하는 글자로 절묘하게 브랜드네이밍을 한것으로 보여집니다.
nos7 티셔츠 가격 알아보기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게 nos7 티셔츠 가격입니다. 과연 얼마나 할까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데요. 여러 패션커뮤니티에서도 이에 대한 논쟁이 뜨거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티셔츠 가격은 4만~6만원대에 형성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ck티셔츠와 가격대가 비슷할것이라는 예측이 가장 많습니다.
우선 티셔츠의 외관에서 나오는 퀄리티 적인 부분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절대 저렴한 가격대는 아니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명품라인을 표방하여 나온것이 아니기에 10만원은 절대 넘지 않을것이라는 견해입니다. 나쁘지 않은 퀄리티에 손흥민이라는 브랜드가 더해져서 가격대는 5만원선이 아닐까 라는 예측이 가장 강합니다.
또한 신세계 백화점의 편집매장 코너에 입점될 가능성이 높다하니 나름 백화점 입점 업체로서의 가격퀄리티도 무시 못하기 떄문에 5만원선이 적당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비쌀경우 6~7만원대까지 갈것이라는 주장도 있지만 5만원대가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같습니다.
손흥민 nos7 브랜드 성공할수 있을까?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은근히 옷에대해 까다롭고 패셔니스타가 많은 나라인만큼 냉정합니다. 그래서 여러 스타들이 우리나라에서 패션사업을 펼쳤지만 이렇다할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접게됩니다. 대표적으로 크리스타이누호날두에 CR7과 가수 정지훈(비)의 의류사업이 있는데요.
두개다 이렇다할 주목을 받지 못하게되었습니다. 손흥민의 nos7은 분명 '오픈빨'은 좋을것입니다. 최소한 손흥민이라는 브랜드가 뒤에서 바쳐주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그 브랜드가 롱런하기 위해서는 절대 유명세만으로는 안됩니다. 디자인이나 가격이나 다른 정체성이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과연 어떤 흐름으로 흘러갈지 저도 궁금해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