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생수배달알바 수입 월급 단가차량지원 현실 후기

by 동안연구실 2023. 5. 18.

최근 생수배달알바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작년까지만 해도 쿠팡이츠나 배민커넥터와 같은 배달알바가 최고 인기를 누렸던 것 같은데 이러한 배달의 수요가 올해 들어 급감하면서 다른 배달알바로 눈길을 돌린 것이다. 오늘은 생수배달알바 실제 수입, 월급, 단가, 차량지원 현실 등에 대해 알아보자.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생수배달알바를 할지 안 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생수배달알바 수입 월급 단가

대기업직원보다 많은 월급을 받을수있다? Yes

실제로 주6회 기준으로 하루 8시간씩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평균적으로 450~600만원 정도의 수입을 얻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실수령액 기준이다.

 

 

그런데 실수령액이 450만 원이면 이는 대기업 신입사원보다 훨씬 더 많이 받는 것이다. 아마 이걸 연봉(세전)으로 따지면 거의 7~8천만원 수준이다. 우리나라 직장인의 상위 10%는 되어야 연봉 8천이 될까 말까인데 정말 엄청난 수입임을 알 수 있다.

 

 

보통 생수구성이 2L짜리 6팩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 1,000원이 좀 안 되는 단가를 받는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돈'이 되려면 하루에 적어도 300팩은 돌려야 (약 20~30만 원) 돈이 된다고들 한다. 

 

여기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포인트가 있다. 바로 연료비(기름값), 밥값, 차량유지비(타이어펑크등)이다. 차량 기름값이 한 달 기준으로 40~60만 원까지 나온다고 한다. 거의 2~3일에 한 번씩은 기름을 가득 채워야 할 정도로 기름소모량이 크다고 한다. 그도 그럴 것이 무거운 짐을 싣고 다니기 때문에 기름이 더 빨리 소모될 것이다. 또한 무리해서 생수통을 싣는 바람에 차가 하중을 못 견뎌서 펑크가 나는 경우도 은근히 자주 일어난다고 한다. 이 같은 경우에는 차 수리비뿐만 아니라 그 시간만큼 일을 못하기 때문에 이래저래 손실이 큰 게 문제이다.

 

 

위에서 약 300팩이라고는 말했지만 말이 300팩이지 실제로 이것을 무게로 환산하면 2L가 2Kg이고 이거 6개 들어있는 게 12KG이기 때문에 12KG 팩을 300번 옮겨야 한다는 소리인데 이게 쉽지가 않다.

 

특히나 생수를 시키는 곳에 대부분이 시설이 좋은 아파트라기보다는 계단으로 되어있는 원룸촌이나 주택단지 등이 많기 때문에 배달여건이 굉장히 험난하다. 특히 6층건물인데 엘리베이터가 없는 곳도 많다고 한다. 이 같은 경우는 한 번에 옮기지 말고 3층씩 끊어서 옮기는 방법이 좋다. 

 

최근에 생수배달알바 쪽으로 인력이 쏠리면서 '황금구역'은 사실상 신규진입이 어렵다고 한다. 황금구역이라 함은 배달하기 좋은 환경의 지역을 말한다. 이제는 도시외곽에 배달하기 힘든 구역을 배정받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한다.

 

배달구역이 험난하면 그만큼 비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차라리 안 하느니만 못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그래서 알바사이트에서 위탁업체에 지원하기보다는 실제 생수유통업체 센터에 가서 일자리를 알아보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는 경험자들의 조언이 있다.

 

차량지원 정말 가능할까?

보통 전문적으로 생수배달알바를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자가용으로 한다. 그런데 원래 화물일을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화물차량을 가지고 있을 리가 없다. 일부 사람들은 화물차량을 싸게 중고로 매입한 다음에 영업용으로 쓰기도 한다.

 

그런데 대부분은 자차가 없으면 센터에서 차량을 렌트(임대)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가솔린차량은 기름값이 많이 들기 때문에 전기차를 임대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화물업체가 워낙 많이 때문에 회사에서 직접 임대가 안되더라도 그쪽에 알아보면 쉽게 할 수 있다.

 

생수알바 후기모음

 

  • 처음 한 달은 패기로 버틸 수 있는데 점차 자신의 몸이 망가지는 것을 느낀다. 나는 비추한다.
  • 없던 무릎통증과 발목통증이 생겼다. 20대인데 시작하고 1 달반만에 그만뒀다. 
  • 딱 1,000원만 벌려고 힘들게 2달 하고 그만뒀다. 정말 건강하지 않으면 비추
  • 화를 잘 내거나 예민한 사람은 정말 비추한다. 평정심을 잃어버리기 너무 쉬운 환경
  • 혼자 일하는 것을 좋아하고 무거운 것 옮기는데 별 어려움이 없다면 추천합니다
  • 내가 하는 만큼 돈 벌기 때문에 옆에서 누가 뭐라 하는 사람이 없어서 좋습니다
  • 지역배정을 잘 받으면 생각보다 꿀알바입니다
  • 욕심부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300~400만 원 벌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지하철 택배 알바 수입 시급 일당 노인 퀵서비스 후기

 

지하철 택배 알바 수입 시급 일당 노인 퀵서비스 후기

바야흐로 직장인 '부업'의 시대입니다. 직장인 분들 중에 야간이나 주말에 지하철 택배아르바이트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오늘은 지하철 택배 알바 수입과 시급, 일당, 그리고 노인택배 퀵

donganlab.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