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동안되는 음식/동안되는 과일 야채

[초간단] 흑마늘만드는법 흑마늘만들기

by 동안연구실 2016. 12. 19.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오늘은 흑마늘 만드는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흑마늘은 정말 만병통치약이라고 할만큼 많은분들께서 선호하는 식품입니다. 또한 대표적인 강장제 이기도 한데요. 이 흑마늘을 장복하고 원기가 회복되고 정력이 넘치는 삶은 살고 계신분들이 많은 만큼 흑마늘을 드셔보는것도 정말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흑마늘은 일반마늘보다 항산화효과가 10배이상 될정도로 항산화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몸과 얼굴이 어려질수 있겠네요. 시중에 흑마늘즙도 있고 흑마늘환도 있는데 흑마늘을 통으로 그냥 먹는것 만큼 좋을 수는 없을것입니다. 그럼 만드는법을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흑마늘 만드는법

 

사실 제가 15일전에 흑마늘을 만들기 돌입했습니다. 오늘 이포스팅을 쓰기 불과 몇분전에 그 결과물을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 말리려고 베란다에 내 놓았습니다. 제가 이포스팅을 쓰게된 이유는 흑마늘 만드는방법이 너무나도 간단해서 이렇게 알려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1. 마늘을 준비한다. 저는 6종마늘로 준비했습니다. 적당히 준비하시면 될것같습니다.

 


2. 마늘을 안깐채로 사진에 있는 모습그대로 전기밥솥에다가 집어넣는다. 물론 앞에 꼭지부분은 따주시고요. 완성된 결과물 보시면 어떤상태로 밥솥에 투척되었는지 아실겁니다.

3. 전기밥솥을 보온상태로 놓고 15일간 기다린다.

4. 15일후 전기밥솥을 열면 새까맣게 잘익은 흑마늘이 나온다.

 

이게 흑마늘 만드는방법에 전부입니다. 그어떤 다른 조치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마늘특성상 그 향기가 온집안에 퍼질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멀티탭을 이용해서 집안 베란다나 창고 같은곳으로 유도해서 그곳에서 숙성시키는것이 집안 공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실제로 마늘향이 생각보다 너무 강력해서 거실에서 숙성시키다가 발코니쪽으로 저도 뺐습니다. 이외에는 특별히 주의사항이라고 할만한게 없네요. 그만큼 흑마늘 만들기는 누구나 실천할수 있고 따라할 수 있는 쉬운것입니다.

그러면 제가 만든 흑마늘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정확히 15일후에 꺼낸것입니다. 보시면 거뭇거뭇하게 익은것을 볼수있습니다. 껍질도 안깐 생 마늘을 꼭따리만 손질하고 고대로 밥솥에서 보온으로 숙성시켰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떻게 보면 마늘이 지속적인 고온에서 쪄진것 이라고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살짝 습한 감이 있습니다. 마늘알갱이는 몰랑몰랑한편이네요. 이것을 신문지에 놓고 바깥에다가 말려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적당량은 하루에 6알갱이 마늘한통이 되겠습니다. 맛은 씁쓸합니다. 몸에 좋은것이 입에 쓰다는말이 딱맞네요. 모두 흑마늘 드시고 정력적인 생활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