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관상 역술

삼재뜻, 삼재띠 깔끔하고 쉽게정리~!

by 동안연구실 2017. 12. 27.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삼재뜻, 삼재띠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보는 역학 분야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꽤 관심이 있어서 전부터 나름 공부해온 분야인데요. 오늘은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보시지요!



삼재뜻

삼재는 한자로 三災  입니다. 세가지 재앙 이라는 뜻이죠. 그리고 이 재앙들을 3년동안 겪게 된다는 것입니다. 즉, 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3년 동안 세가지 재앙을 당한다는 말입니다. 자, 그렇다면 그 세가지 재앙은 무엇을 뜻할까요?

 

 

첫째, 인재 人災 입니다. 사람으로 인한 재앙 이라는 것이죠. 꽤나 넓은 범주로 해석될 수 있는데요. 사업의 실패, 시험의 낙방, 투자 실패, 사기, 보증으로 인한 파산 등 사람의 잘못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재앙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두번째는 관재 官災 입니다. 즉, 공적인 재앙 입니다. 이것은 법에 의해 고소를 당하거나 내가 감옥에 가는 등 경찰서에 가게되는 경우를 통상 말합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천재 天災 로서 사람의 힘으로 극복하기 힘든 재앙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홍수, 화재, 산사태, 눈사태, 지진,풍랑 등의 자연재해나 불치병, 사고 등을 뜻한다고 합니다.



삼재의 순서

자 이렇게 삼재뜻과 종류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셨는데요. 이 삼재는 위에서 언급 드렸듯이 한갑자가 도는 12년 중에서 3년간 겪게 됩니다. 그래서 삼재를 겪는 이 3년을 1년단위로 세가지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삼재에 들어가는 첫번째 해를 들삼재라고 합니다. 삼재에 들어가는 해라는 의미이지요. 이 들삼재는 삼재중에서 가장 잔혹한 한해를 뜻하는 것으로서 계절로 치면 엄동설한과 같다고 합니다.

 

 

삼재 두번째 해는 묵삼재 혹은 중삼재라고 합니다. 중간 기간이라는 의미죠. 그리고 마지막은 날삼재로서 삼재가 나가는 해라고 합니다. 날삼재가 가장 약한 삼재입니다.

 

삼재띠

우선 띠 12가지가 있습니다. 12년을 한갑자로 보기 때문이죠. 띠는 그 관계성에 따라 4그룹으로 묶이게 됩니다.

 

- 1그룹 : 호랑이, 말, 개

- 2그룹 : 뱀, 닭, 소

- 3그룹 : 원숭이, 쥐, 용

- 4그룹 : 돼지,토끼, 양

 

 

이 세가지 띠가 순차적으로 삼재기간인 3년씩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실제 2016년 2017년 2018년은 1그룹에 삼재 기간 입니다. 여기서 2016년은 들삼재, 2017년은 묵삼재, 2018년은 날삼재가 되겠지요. 즉, 내년은 호랑이띠, 말띠, 개띠이신 분들에 날삼재 해입니다. 다른 그룹은 이 기간동안 삼재가 아닙니다. 아무것도 아닌 기간인 것이죠.

 

이후 2019년, 2020년, 2021년 은 2그룹의 삼재 기간 입니다. 마찬가지로 순차적으로 들삼재, 묵삼재, 날삼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해가 좀 되시나요?

 

자 그래서 여태까지 말씀드린 것을 정리하면, 3년에 걸쳐 세가지 재앙이 일어나는 것이 삼재 이고, 1그룹씩 순차적으로 3년간 겪게 되는 것입니다.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려고 했는데 전달이 잘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삼재뜻에 대해 조금이라도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무슨말인지 잘 이해를 못했으니까요.

 

 

삼재라고 해서 꼭 악운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오히려 복재라고 해서 복이 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실례로 김대중 전 대통령은 삼재 기간에 당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니 삼재라고 너무 움츠려 들고 우울해 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현실에 맞서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삼재뜻, 삼재띠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