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습관, 운동/동안되는 건강습관

동안 만드는 습관

by 동안연구실 2017. 4. 26.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 입니다.

 

오늘은 저의 동안 습관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절대로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것이 아니며, 수년간 저의 습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읽어보시고 유익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있으면 실천하시면 되겠습니다.

 

두서없이 나열해 보겠습니다. 읽으시는데 불편하시더라도 양해해 주시면 감하겠습니다.

 

1. 절대 얼굴에 손대지 않는다.

네 맞습니다. 어지간해서는 얼굴에 손대지 않습니다. 물론 얼굴을 씻을때는 어쩔수 없이 얼굴에 손을 대야 하겠죠.

마찬가지로 크림을 바른다거나 할때는 부득이하게 얼굴에 손을 댈 수 밖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외에 평상시에 얼굴이 가렵다거나 그냥 문지르고 싶어서 문지르는 경우는 없습니다.

 

2. 절대 수건으로 얼굴을 닦지 않는다.

1번의 경우와 마찬가지 이야기입니다. 연장선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수건으로 얼굴을 닦으면 저는 얼굴피부가 거칠어지는 원인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수건은 생각보다 뻣뻣한 경우가 많고 이렇게 거칠고 뻑뻑한것이 부드럽기 부드러운 얼굴피부를 슥삭슥삭 닦는다고 생각하면 충분히 자극이 갈거라고 볼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저는 세수를 마무리할때쯤 손으로 살짝 물기를 걷어준다거나 하며, 자연건조나 어느정도 물기가 없어진후에 로션등을 바릅니다.

정 급할때는 수건으로 살짝 톡톡 건드려 준다는 듯이 물기를 흡수해줍니다.

 

3. 아침 공복에 과일이나 채소를 먹는다.

아침 공복에 채소나 과일을 먹어주는것이 정말로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저는 늘 아침에 공복으로 사과를 먹고, 케일을 바나나와 갈아서 마시고 토마토를 먹습니다. 분명히 해두어야 할것은 모두 날것으로 절대 간을 하거나 설탕을 넣는다거나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채소나 과일은 날것으로 먹는것이 가장 안전하고 가장 영양소를 최대한으로 흡수하는 길임을 다들 아실것입니다. 물론 토마토와 같은경우는 익혀 먹었을때 영양소 흡수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하니 귀찮으시지 않으신 분들은 그렇게 실천하실 수 도 있겠습니다.

케일 같은 경우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에 좋습니다. 사과는 비타민c 아실겁니다. 바나나의 경우 칼륨이 많아 유익하며, 토마토에 경우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동안피부에 아주 유익합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먹을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절대적으로 공복에 먹는것이 좋으며, 식후에 먹는것은 과도하게 혈당을 올릴 위험이 있으니 가급적 자제하시는게 좋다는 것입니다.

 

4. 항산화 물질챙겨 먹는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항산화물질을 많이 챙겨먹습니다. 대표적으로 토마토입니다. 하루에 큰 토마토 기준 2개는 먹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를 종이컵기준 한컵정도 먹습니다. 물론 케일이나 기타 과일 채소도 항산화에 도움을 줄것입니다. 또한 홍삼액을 꾸준히 먹고있습니다.

항산화제로 나오는 코엔자임이나 비타민c 등도 있지만 따로 챙겨먹고 있지는 않습니다. 특별히 영양제를 드시지 않으시더라도 자연에서 얻은 과일이나 채소에 충분히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있기때문에 그정도 만으로도 충분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네가지 말씀드렸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 또 이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항상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더 어려지세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