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습관, 운동/동안되는 건강습관

요즘 실천하고 있는 동안 관리 리스트

by 동안연구실 2017. 8. 11.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실천하고 있는 나만의 동안 관리 리스트

 

1. 일찍자고, 일찍일어나기

너무나도 쉬운것인데요 많은분들이 간과하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다들 본능적으로 일찍자는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고 계실것입니다. 하지만 이 효과는 직접 경험해보신분과 경험해보지 않으신분에서 엄청난 차이를 느끼게됩니다. 저 같은 경우 11시경에 잠을 청했을때와 12시 넘어 잠을 잤을떄 다음날 아침 밑 다음날 컨디션에 전체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발견합니다. 특히나 피부관점으로 봤을때, 11시이전에 잠을 잤을때 눈에띄게 얼굴이 뽀송해짐을 느낍니다. 마치 슬리핑팩을 한것 처럼이요. 바쁜 현대인들, 특히 직장인 분들에 경우 일찍잔다는것 자체가 상당히 사치라는것 잘 알고 있습니다. 저도 직장생활 할때 항상 일찍자는것은 내 시간을 잃어버리는 듯한 기분이 들었으니까요. 마치 일찍자면 손해보는 것처럼 느꼈지요. 물론 기회비용 측면에서 봤을떄 당연히 일찍 자는 대신 그만큼 시간을 활용하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현재 제 생각은 일찍자는것이 결론적으로 더 큰 이익을 불러오는것 같습니다. 일단 피부가 재생할 시간을 주기때문에 피부건강지키는데 아주 좋고, 다음날 일찍일어날 수 있기때문에 오히려 아침시간을 더 벌수도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수면으로 인해 다음날 좀 더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2. 양배추즙, 야채주스 마시기

저는 매일아침 공복에 야채주스와 양배추즙을 마십니다. 뭔가 대단한 의학적 근거가 있어서 이러한 행위를 하는 것임은 아닙니다만 오랜 관리 경험에 의해 가장 괜찮은 방법이라서 이렇게 하고있습니다. 상당히 주관적인 경험에 의한 것이기는 하지요. 하지만 공복에 이렇게 두잔을 마셔주고, 사과 반쪽정도 먹어주면 오전 내내 속도 굉장히 편하고, 무엇보다 아침에 화장실을 거의 규칙적으로 가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원활한 배변활동은 건강한 피부와도 직결됨을 아실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이 방법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양배추즙은 역시나 피부트러블을 막아주며, 야채주스는 몸에 필요한 비타민이나 섬유질을 즉각적으로 보충해주기 때문에 동안 피부 만들기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라이코펜, 비타민B,비타민C 콜라겐 섭취하기

제가 먹고있는 영양제 입니다. 라이코펜은 항산화에 아주 특효약이지요. 특히 라이코펜은 전립선에 좋은 물질로 장복할경우 전립선 비대증 예방에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전립선 비대증에 걸리면 조루 및 야뇨증 등 최악의 성기능약화로 치닫을수 있지요. 그리고 비타민 B와 C 또한 항산화와 면역력에 관여하며, 피부건강에 필수 적입니다. 여기에 콜라겐을 추가하여 피부에 콜라겐을 조금이라도 보충해주려고 합니다. 콜라겐같은경우 비타민C없이 단독으로 섭취할경우에는 그다지 효과가 없음을 알수있습니다. 비타민C가 있어야 요게 합성반응이 일어나 피부를 뽀송하게 해주는 물질을 만들어주기 때문이죠.

 

기타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다음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