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녀심리

소개팅 후 연락하는법 팩트체크~!

by 동안연구실 2018. 2. 5.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소개팅 후 연락하는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첫만남 이후에 어떻게 연락을 이어나갈지 몰라서 고민하시는데요. 특히 여성분들 보다는 남성분들이 더 어려워 하시는 것 같습니다. 자 그럼 한번 아래 내용을 살펴보아요.

 


소개팅 후 연락하는법 팩트체크

본격적으로 말씀드리기 앞서서 우선 아래 내용을 아실필요가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깔고 가야 할 것은 깔고 그 이후 상황에 대해 주시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남자에게 연락이 없다는 것은 이미 끝난 것이다

참고삼아 말씀드리지만 소개팅 이후에 "조심히 들어가세요, 덕분에 즐거웠어요" 등에 형식적인 끝인사 이후에 남자분에게 연락이 전혀 없었다면 더 이상 연락하지 않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사실상 다른 만남을 찾는것이 빠를 것입니다. 물론 100%라는 것은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대부분의 경우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반대로 여자분 같은 경우는 '여자의 자존심' 때문에라도 일부러 먼저 연락을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자신을 마음에 들어하는지에 대한 테스트이기도 하고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분들 입장에서는 여자에게 먼저 연락이 오지 않는다고 해서 너무 초조해 하거나 불안해 하실필요는 1차적으로 없습니다.

 

 

 

사실 이미 답은 정해져 있었다

아니 이게 무슨 뜬금없는 소리냐고요? 네 뜬금없는게 맞습니다. 이미 첫만남 당시에 답은 나와 있었습니다. 무슨 이야기냐고요? 이미 만남 당시 서로간의 대화나 그날의 분위기가 이후 애프터나 연락에 대한 암묵적 동의가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그날 화기애애하고, 애프터를 암시하는 등에 대화가 오고갔다면 사실 어떤 멘트로 연락을 이어나가느냐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굿모닝" 하나만으로도 대화가 술술 풀릴테니까요. 말 그대로 약속만 잡으면 되는 것이죠. 반대로 그날 뭔가 뜨뜨미지근 하고, 대화가 겉도는 느낌이 강했다라고 느끼신 다면 서로 그만큼 호감이 없었던 것이고, 어떤 멘트를 하더라도 이 후 연락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우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중요한 점은 항상 만났을때 당시에 '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문자보다는 전화, 전화보다는 만남이 영향력이 큰법이니까요. 백날 문자로 훈남훈녀가 되어봤자 만나서 그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하면 아무짝에도 소용이 없으니까요.

 

 

 

그래도 연락하고 싶다

네 사실 이글을 클릭하시는 분들은 위에 제가 적어드린 내용에 대해 다 알고 계실겁니다. "누가 그걸 몰라서 그러냐" 하시겠죠. 그래서 만일 위에 상황처럼 분위기가 너무 좋았고, 이미 어느정도 연결고리, 유대감이 올라간 아주 수월한 상황이 아닐 경우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우선 연락은 최대한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남이 있은 후로 며칠 후에 연락하게 되면 이미 그때의 설레임이나 긴장감 등은 잊혀지고 텐션이 떨어져 연락하는 행동 자체가 어색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만남 바로 다음날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락할때 무슨말을 할까?

"뭐하세요", "날씨가 많이 춥네요" , "점심은 드셨나요", "출근은 잘 하셨나요" 등에 멘트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실겁니다. 지금 연락하는 상황 자체는 소개팅 상황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분위기 였음에도 불구하고 보내는 것을 가정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싶이 이미 어느정도 서로 호감을 나타내고 안정감이 느껴졌다면 저러한 형식적인 이야기를 해도 대화가 술술 풀리게 될 것입니다. 특별히 실례를 범하지만 않는다면 말이죠. 그래서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은 상황에서는 표면적인 멘트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감정을 전달하는 멘트"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어제는 제가 긴장해서 말 실수도 많이하고 너무 아무말대잔치를 한것 같아요ㅎㅎ 다시한번 꼭 뵙고싶어요"  혹은 "제가 말 주변이 없어서 처음 만난 사람한테는 긴장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어제는 xx씨한테 호감이 있어서 그런지 유독 더 떨리더라고요. 제가 좀 그랬죠??" 라는 식입니다.

 

다시말해 핵심은 어제 '긍정적이지 못했던 분위기'에 대한 해명을 하고 솔직하게 다시한번 보고싶다 라는 진정성있는 의사를 전달하는 형태 입니다. 최소한 다시 만나지는 못할지언정 부정적인 피드백이 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후 흐름은 본인에게 달렸지만 항상 일관되어야 할점은 소개팅이라는 것이 연애나 결혼을 목적으로 이루어 지는 것이기 때문에 빙빙 둘러말하지 말고 돌직구를 날리되 진중하고 매너있게 날리라는 것입니다.

 

자 이것으로 소개팅 후 연락하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또 좋은 내용으로 뵜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