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투머치 뜻, 투머치 토커 뜻 핵심정리~!

by 동안연구실 2018. 1. 30.


 

투머치뜻, 투머치토커뜻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 입니다. 날씨가 좀 처럼 따듯해지지 않네요. 감기 안걸리셨나요?이제 곳 평창올림픽이 열리는데요. 뭐 겨울올림픽 분위기 나고 좋긴 하네요. ㅎㅎ 이번시간에는 투머치 뜻, 투머치 토커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부터 인터넷공간을 중심으로 화제가된 단어입니다.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투머치 뜻

네 단어의 생김새로도 아시겠지만 영어단어의 조합인데요. Too much 를 한글로 읽은 것입니다. 그래서 '너무 많은', '과도한', '필요이상으로 넘치는' 등의 뜻입니다. 'Too'의 경우는 'So' 와는 조금 뉘앙스가 드란것이 약간은 부정적으로 많은 상황일때 자주 쓰여진다고 합니다. 'so much'에 경우는 '아주 많이', '정말 많이' 등에 긍정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이러한 점이 다른 것 같습니다.

 

▲ok..ok i see..

 

'I love so much' 는 너를 너무 사랑해 라는 뜻으로 따듯하고 긍정적 느낌을 주는 것 처럼요.ㅎㅎ 아무튼 too much는 어떤 부정적 상황을 강조해서 사용하는 것이며, 특히 필요이상, 보통이상의 심각한 부정적 상황을 빗대어 표현하는 용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는누구.. 여긴어디..

 

대표적인 용례로 '투머치토커', '투머치인포메이션'(과도한 정보), 등이 있으며, 전방위 적으로 상황마다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투머치 토커 뜻

위에 설명드렸던 부정적 뉘앙스가 그대로 '토커'라는 단어에 접합된 형태인데요. 영어로 too much talker 이며, 한글로 해석하면 '너무 말이 많은 사람' , '과도한 수다쟁이' 등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쉽게말해 말이 너무 많아서 피곤한 사람이라는 것이죠.

 

▲감...감독님

 

 

일상생활 속에서도 상대방이 과도하게 말을하거나 일방적으로 말이 많은 경우가 있지요? 그때 들어주는 사람은 어떤가요. 아주 피곤하고 빨리 자리를 뜨고 싶지요? ㅎㅎ 그래서 그렇게 입이 바쁜 사람들을 지칭하는 의미로 탄생했습니다.


투머치 토커 유래

하지만 그렇게 기분이 좋지 않을 정도로 나쁜 의미는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유머러스한 유머코드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래에서 그 느낌을 아실 수 있는데요. 이 말이 처음 탄생한 것은 어느 예능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진짜사나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당시 코리안특급 박찬호 선수가 출연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때 박찬호 선수가 자기소개 부터 시작해서 대화만 하는 상황이오면 말이 길어지고 대화를 열정적으로 끌고 나가는 모습을 빗대어 이러한 별명이 나오게 된 것 입니다. 

 

▲자비란 없다.. 스.. 스님


이것이 예상보다 재미를 주어서 이 후 여러가지 짤들을 탄생시키면서 더욱더 대중적으로 이 단어가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사실 사람들은 누구나 말을 많이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자기 자신을 어필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남이 들어주는 것을 보고 인정받고, 존중받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말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 앞에가면 누구나 다 투머치토커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고요.

 

문제는 상대방이 더 이상 들어주기에는 피곤함을 느끼거나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데 그 상황에서 말을 더 길게 끌고 가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깊지 못한 행동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것으로 투머치 뜻, 투머치 토커 뜻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