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드리는 동안연구실입니다. 오늘은 스크린야구 잘치는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도 친구들이랑 게임비를 걸고 내기게임을 한적이 꽤 있는데요. 쓰라린 패배를 맞보면서 체득한 노하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린야구 잘치는법
1. 방망이를 짧게 잡아라
방망이 잡는 것부터 타율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한번도 못치던 사람이 갑자기 잘치게되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기본적인 것들중에 가장 결정적으로 치냐 못치냐를 좌우하는 것이 이 방망이 잡는법인데요.
방망이의 손잡이에 아래쪽을 잡는 것이 아닌 살짝 위쪽으로 방망이를 짧게 잡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방망이를 길게 잡게되면 공에대한 반응속도가 느려지고 스윙스피드 역시느려지기 때문에 공을 맞출 확률이 현저하게 적어집니다. 반면에 방망이를 짧게 잡았을때는 그만큼 빠르게 반응할 수 있으며, 같은 힘을 가해도 스윙스피드가 빨라지게 됩니다.
2. 타석에 바짝서는 것보단 바깥쪽으로 간격을 두고 서는게 유리하다
공을 치려는 마음이 앞서서 타석에 앞쪽에 서게되면 그만큼 칠수 있는 궤적이 작아지게 됩니다. 또한 스윙하는 난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약간 간격을 두고 바깥쪽에 서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기본적으로 투구를 조절하지 않고 기본세팅으로 진행하게 되면 공이 스트라이크존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바깥쪽에 서서 베트를 짧게 잡고 치면 공에 맞추는 것이 한결 쉬워집니다.
3. 스크린의 공이나오는 구멍에 타격점을 둬라
어느 높이에서 휘둘러야 하나 애매하신 분들계실텐데요. 가장 간단하고 쉬운방법이 공이 나오는 구멍에 초점을 맞추고 휘두르는 것입니다. 어차피 구멍에서 공이 살짝 포물선을 그리며 들어오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이기 때문에 얼추 구멍높이에서 휘두르게 되면 맞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타격시점에 공을 보고 쳐라
초보자 분들이 가장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공을 되는데로 치는 것인데요. 실제 '끝까지' 공을 보고 치는 분들은 거의없습니다. 공을 보고 친다는 것 자체가 이미 중수이상의 실력자이기 때문이지요. 도대체 어떻게 끝까지 보냐라고 반문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결국 '공에 집중'하라는 얘기입니다.
다시말해 처음 공이 구멍에서 튀어져 나오는 순간부터 공의 궤적을 놓치면 안되고 뚫어지게 쳐다보아야 합니다. 베트를 휘두르는 것은 감에 맡기고 공을 눈에서 놓치지 않고 쳐다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단 공을 보고 있는 상태에서 방망이를 휘두르게 되면 나도모르게 맞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5. 스윙은 일자로
방망이를 휘두르는 궤적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20도 정도 위쪽으로 궤적을 그리며 휘두르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물론 그렇기는 하지만 '맞추는'것이 급급한 초보분들에 경우 똑바로 치는 것이 유리합니다. 쉽게말해 휘두르면서 대각선을 그리는 것이 아닌 수평되게 휘두르라는 말입니다. 이를 통해 타격 정확도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6. 장타보다는 단타
위에 내용과 이어지는 부분이 있는데요. 장타를 치기위해 풀스윙이나 힘껏 방망이를 휘두르기 보다는 일단 '맞추는'것에 집중하여 힘을 좀 빼고 치는 것이 오히려 낫습니다. 힘껏휘두르게 되면 그만큼 공에 집중하고 내 몸을 컨트롤하기가 힘듭니다. 몸에 힘을 풀고 공에 맞춘다는 생각으로 적당히 휘두르게 됐을때 오히려 타율이 올라갑니다.
7. 상체를 이용하라
이것은 장타나 홈런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부분인데요. 베트를 휘두를때 단순히 팔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상체도 같이 돌아가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상체를 돌리면서 치게되면 그만큼 타격에 큰 힘을 받을 수 있고, 생각보다 장타를 때려낼 수 있습니다. 칠때 '허리를 움직인다' 라는 상상을 하시면서 치면 도움이 됩니다.
스크린야구는 생각보다 게임비가 비쌉니다. 친구들 몇명이랑 가면 10만원이 훌쩍넘어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보통 내기를 걸고 게임을 하기 때문에 돈을 아끼시려면 꼭 잘하셔야겠죠. ㅎㅎ 아무튼 행운을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