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드리는 동안연구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새싹삼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사실 새싹삼에 대해 잘 몰랐습니다. 예전부터 있었던 작물이 아니라 인삼종자를 개량해서 좀 더 먹기 편리한 삼을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름에 있는 것처럼 1~2년 정도의 어린 삼을 먹는 것인데요. 기존의 인삼같은 경우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이 하얀 뿌리부분만 먹곤 했는데요. 이 새싹삼은 뿌리 뿐만아니라 잎과 줄기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다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의 인삼과 그 효능이 상당히 유사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비해서 그 가격이 훨씬 더 저렴하여 앞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그 인지도가 많이 낮은 상태여서 앞으로 어떻게 인기를 끌어갈지는 두고봐야 할것같습니다.
새싹삼 효능
면역력 강화, 자양강장에 도움된다
역시 '삼' 하면 면역력과 '힘' 인데요. 체력보강, 허약체질개선, 면역력 증진과 더불어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 방지 및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암예방 효과 또한 있다고 합니다.
피부건강에 좋다
새싹삼의 사포닌은 피부건강에도 좋은데요. 사실 홍삼팩이나 홍삼화장품 등 이 원료를 이용해서 미용제품이 시중에 참 많이 나와있지요. 그만큼 피부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일텐데요. 피부에 주름살이나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원인중 하나인 과산화 지질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동안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되는 새싹삼이라고 합니다.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된다
사포닌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인데요. 혈관에 불필요한 유해물질이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건강을 개선시켜주며, 이로인해 혈류의 장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혈관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새싹삼에 사포닌은 비만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왜냐하면 이 사포닌이 우리 장에서 일으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장에 있는 융털부분은 유동성이 있어서 이것이 확대될 경우에는 음식을 외부로 부터 더 많이 받아들이도록 자극이 되어 체중이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포닌은 이러한 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에 음식 과다 섭취를 막아주며, 이를 통해 체중증가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 학습능력 강화 및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새싹삼 부작용
사실 이렇다할 부작용은 아직까지 알려진바가 없습니다. 워낙 나온지 오래되지 않아서 아직 보고가 안된 것일 수도 있는데요. 특히 기존에 삼은 땀이많거나 열이많은 사람은 삼가라는 말이 있는데요. 새싹삼은 혈류를 순환시켜주는 효과가 더 커서 조금은 걱정을 덜 수 있다고 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장복을 할경우에는 혈압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혈압환자 분에 경우는 주의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가지는 보관에 주의하라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시원하게 냉장보관을 하셔야 하는데 1주일을 넘게 두면 상할 수 있어 이에 따른 부작용이 초래되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새싹삼 효능,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