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ㄱㄹㄹ뜻 핵심정리~!

by 동안연구실 2018. 3. 30.

ㄱㄹㄹ 뜻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동안연구실입니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 용어인 ㄱㄹㄹ뜻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특히 이용어는 '디젤매니아'라고 불리는 인터넷 최대 패션커뮤니티에서 주로 사용되어서 화제가된 용어이기도 한데요. 유저들이 게시판에 글을 올릴때 이 말을 붙여서 올리는 게시물을 본적이 있으실겁니다.

 

ㄱㄹㄹ뜻

자 그럼 알아볼까요?

이것이 지칭하는 것은 '게릴라'라는 말로서 자음만 따와서 사용한 것입니다. 자음만 쓰는 것이 훨씬 편하기 때문이지요. 자 그렇다면 게릴라의 뜻이 뭐냐? 라는 건데요. 아시는 분은 아실테지만 '예고없이 갑자기 들이닥치는, 지금 당장의' 등을 뜻합니다.

 

스페인어에서 유래한 이 게릴라 라는 말은 스페인과 프랑스의 전쟁에서 길거리에서 불쑥불쑥 튀어나와 총을 쏘고 전투하는 군인들을 가지고 나폴레옹이 게릴라부대라고 지칭한데서 유래했다고 해요. 그러니까 어떤 조직적이지도 않고, 규칙적이지도 않고, 불쑥불쑥 불시에 튀어나와 전투를 벌이다 이내 사라지는 그러한 행위를 뜻한다고 할 수 있지요.

 

게릴라전을 벌였던 독립군

 

이것이 인터넷 게시물에서 쓰여질때는 그 원형의 이미지를 약간은 변형하여 "지금 현재 내 상태, 지금 현재모습, 꾸밈없이 지금 쌩라이브에 모습" 등을 나타냅니다. 뜬금없이 불쑥 보여주겠다는 것이지요. 다시말해 지금 이 시점에서 동시간대에서 생방송을 하듯이 특정 주제에 대해 바로 보여주겠다는 것인데요. 물론 게릴라 부대처럼 치고빠진다는 의미도 있어 지금 자기가 어디에 있고 무슨옷을 입고 있는지 사진으로 게시한뒤 몇분후에 게시물을 삭제하기도 합니다.

 

디젤매니아에서 가장 흔하게 올라오는 게시물은 "현재 무엇을 먹는지 먹고있는 음식사진", "자기가 키우는 동물이나 길거리에서 본 고양이사진 등", "오늘 입고 나온 데일리룩 사진" 등입니다. 어떻게 보면 인스타그램처럼 일상의 사진을 올리는 행위이지요.

 

우리에게 익숙한 '게릴라콘서트'

 

보는 사람에게는 게시물을 올리는 게시자와 한 공간안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느낌을 받고, 또 뭔가 꾸밈없이 생생한 모습을 보기때문에 더 클릭하고 싶은 욕구를 느끼게됩니다. 이러한 장점이 ㄱㄹㄹ 게시물에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뭔가 쌍방향 소통하는 느낌이 들거든요.



자 아무튼 이렇게 ㄱㄹㄹ뜻에 대해 핵심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미세먼지가 장난이 아니네요. 여러분들 마스크 꼭 챙기시고요. 입으로 숨쉬지 마세요. 정말 기관지 데미지 장난아니네요. ㅎㅎㅎ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