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오늘은 우솝민 뜻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인터넷상에서 축구 관련 게시글을 보면 가끔 볼 수 있는 표현인데요. 저도 어떤 뜻인지 궁금해서 조사해 보았습니다.
우솝민 뜻
아시다시피 이것은 "우솝"이라는 인기만화 원피스의 캐릭터 이름과 "손흥민"이라는 우리나라 간판 축구스타의 이름을 합쳐놓은 합성어 입니다.
왜 이렇게 합쳐놓았을까요?
그것은 우솝이라는 캐릭터와 손흥민 선수와 공통점이 있다고 생각한 팬들이 있어서 그런데요.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눈물이 많다?
원피스라는 만화는 워낙에 감동을 자아내는 씬들이 많은데요. 우솝이라는 캐릭터는 유독 눈물을 많이 흘립니다. 손흥민 선수역시 다른 선수들에 비해 눈물을 보이는 경우가 심심찮게 보이는데요. 결과가 너무 아쉬워 땅을 치며 눈물을 흘리는 손흥민 선수의 모습은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저는 오히려 얼마나 축구에 대한 애정이 불타오르고 진실된지 엿볼 수 있는 것 같아 더 뭉클 하더라고요.
2. 허세가 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능력에 비해서 "좋은 팀"에 있는 팀원이라는 이유로 허세를 부리거나 하는 경우가 우솝캐릭터에 특징인데요. 사실 이부분과 손흥민 선수랑 연결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왜냐하면 과거에는 어떨지 몰라도 요즘 손흥민 선수 인터뷰를 보면 참 겸손하고 성격적으로도 많이 성숙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기 때문이지요.
3. 유독 약팀에 강하고 강팀에 약하다?
우솝은 능력이 주인공 루피처럼 탁월한 능력이 있는게 아니라 그런지 유독 약한 상대에게 강한면모를 보이는데요. 손흥민 선수는 이렇지는 않지만 가끔씩 강팀을 상대로 팬들에 기대에 못미치는 활약을 하는 경우에 실망한 팬들이 이를 두고 우솝과 같다고 하여 지어진 별명 같습니다.
4. 아버지한테 기술을 물려받았다?
원피스 캐릭터 우솝은 아버지 야솝?으로 부터 새총쏘는 기술 등 전투 기술을 물려받았다고 합니다. 손흥민 선수 역시 아버지 손웅정 전 축구선수로 부터 어릴적 축구를 배웠다고 하는데요.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공통점으로 엮어서 재미있게 풀이했네요.
자 이 정도로 우솝민 뜻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우솝민이라는 별명은 그만큼 기대하고 애착이 있는 축구팬들이 지어준 별명일 뿐입니다. 손흥민 선수 요즘에 EPL에서 베스트 11에 뽑힐 정도로 맹활약 하고 있습니다. 같은 나라 축구팬으로서 너무 자랑스럽고 앞으로 쭉 꽃길만 걷기를 바랄뿐입니다.
이것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