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이에요. 오늘은 굿하는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어린시절 처음 무당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알게되면서 많은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당시에는 워낙 신비하고 무서운? 존재로 여겨졌던터라 점집을 지나가는 것만으로도 뭔가 살벌한 기운을 느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고대시대 제정일치 사회에서 부터 전해져 내려온 토속신앙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사람의 감정을 가지고 사기를 치거나 과도한 비용을 요구하는 것이 문제이지 토속신앙에 기초로한 종교적 행위자체가 잘못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아무튼 오늘 내용 함께 보시죠.
굿하는꿈 해몽
1. 무당이 굿하는꿈
굿이라는 것이 전통적으로 액운을 물리치거나 귀신을 쫓는 등 안 좋은일을 해소하기 위해 행하는 주술적 행위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이런 꿈을 꾸고 불안해 하십니다. 하지만 이는 그런 흉몽이 아니라 길몽에 더 가깝다고 합니다. 내가 평소 의지하는 지인이나 친구 등 내가 아닌 타인에 의해서 나의 문제가 해결된다는 운수라고 하는데요. 조언을 구해 문제의 실마리를 찾거나 혹은 재정적인 도움을 받아 위기를 넘기게 됨을 예지한다고 합니다.
2. 굿하는데 어떤일이 일어나 중지되는 꿈
이것은 위에 상황과 상반되게 흉몽에 해당된다고 하는데요. 굿하는 행위가 어떤 이유에서라도 중단된다면 이는 시련이나 문제상황에서 이를 해결하지 못하고 좌절하게 되거나 실질적인 피해를 면치 못하게됨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재정적 손실, 인적손실 등 내가 가지고 있던 어떤 것이 손실되는 운수라고 합니다.
3. 작두를 타던 무당이 작두에서 떨어지는 꿈
굿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이 작두인데요. 주술적으로 어떤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위를 하다가 떨어지거나 다치는 등에 일이 일어나는 상황이라면 안타깝지만 흉몽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나의 문제나 고민, 시련에 대해서 오히려 악화시키는 사람이 나타남을 말하며, 나에게 도움을 주기보다 나의 불행을 행복이라 여기는 지인이 생기게됨을 나타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셨다면 주변 사람들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4. 굿하는 것을 몰래, 멀리서 지켜보는 꿈
1번 상황과 다른점은 주체적이고 당당하게 참관하는 것이 아니고 객체에 머무르며, 지나가다 멀찍이 지켜보거나 몰래 엿보는 듯한 상황입니다. 이것은 나쁜 의미는 아니라고 하는데요. 다른사람에게 나를 드러내게 되는 일이 생기게됩니다. 새로운 사람에게 나를 소개하거나 면접 등과 같이 나의 장점이나 경력을 어필하여 원하는 바를 얻게되는 일이 나타날 징조라고 합니다.
자 이렇게 굿하는꿈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흉흉한 의미가 나왔다고 너무 염려치 마시고, 꿈일뿐이니 재미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