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버지뜻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오늘은 갑자기 비가 엄청나게 왔네요.
이 비가 지나가면 이제 더 더워지겠죠? 여러분들 건강은 안녕하신지요. ㅎㅎ 오늘은 해버지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은 대한민국의 자랑인 박지성 선수와 관련된 말인데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 보아요.
해버지 뜻
네 이것은 역시나 줄임말 인데요. 바로 '해외 축구의 아버지' 라는 뜻입니다. 참 재밌죠? ㅎㅎ 발명의 아버지는 에디슨 인 것처럼 해외 축구에서 한국을 빛내고, 상징적인 존재라는 것을 인정하는 용어이지요.
이는 박지성 선수가 아시아 최초의 프리미어리거이자 세계 최고 수준인 유럽에서 성공적으로 선수생활을 했기 때문에 팬들에게 받는 찬사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켠에서는 이 말이 '해외 축구 갤러리의 아버지' 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해축갤'이라고 불리는 국내 인터넷 최고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갤러리'에 해외 축구갤러리를 활성화 시킨 시초라고 하는 것입니다. 박지성 선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진출한 후 급격하게 글이 많아지고 갤러리 유저들이 폭증 했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보면 여러가지 의미에서 박지성 선수의 파급력은 어마어마 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박지성 선수를 참 좋아합니다. 존경합니다. 왜냐하면 노력하는 사람, 성실한 사람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 보여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박지성 선수의 다큐멘터리를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그는 어릴때부터 진득히 자신만의 길을 걸어 왔습니다.
선수생활을 하면서도 부상이 오고, 홈팬들의 야유를 이겨내야 했지만 늘 꾸준했기 때문에 그 모든 시련들을 이겨내고 정상의 자리에서 오랫동안 선수생활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타지에서 정말 외롭고 적응하기 쉽지 않았을 텐데 수년간 아무 문제 없이 오직 축구하나로 그렇게 커리어를 만들었다는게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박지성 선수를 보며 '난 성공하기 위해 무엇을 버렸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박지성 선수는 은퇴 후 축구 행정가로서의 길을 걷는다고 밝혔는데요. 잉글랜드, 이탈리아 등지에서 대학원과정을 공부하며 축구 행정가로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맞이해서 SBS에서 특별 해설위원으로 활약한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박지성 선수의 해설이 기대가 됩니다. ㅎㅎ
자 아무튼 이것으로 해버지 뜻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