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공항철도 NCS 필기 사무영업 후기

by 동안연구실 2018. 9. 20.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오늘은 공항철도 NCS 필기 사무영업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철도는 인천공항에서 서울역까지 이르는 도심과 공항을 잇는 유일한 철도기관 입니다. 또한 공항이용자 뿐만아니라 내국인의 출퇴근 등의 통근 열차로서의 기능도 하고 있는데요. 공항리무진과 더불어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실어 나르는 중요한 교통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NCS 필기에 대해 알아볼까요?

 

가장 최근 있었던 시험이 지난 5월 상반기 인데요. 전형은 1차 서류, 2차 필기, 3차 면접 으로 이루어졌었습니다. 서류같은 경우는 어학 점수 등의 가점으로 판가름이 난 것 같습니다. 공항철도의 특성상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이 많기 때문에 외국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차 필기는 여러분들이 아시는 NCS와 일반상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NCS는 다른 공기업 시험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좀 더 난이도가 수월하다고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문제수가 70문제 이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은 문제로 문제수를 늘린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NCS에서 가장 어렵다고 정평이 나있는 부분인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등의 관련된 문제가 복잡하게 출제되지 않기 때문에 NCS에 자신이 없었던 분들이더라도 좋은 집중력만 가지고 있으면 승산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상식에 경우에는 경제용어나 사회현상 등 시중에 서점에서 일반상식 관련 서적으로 공부하시면 무난합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며, 알고 있냐 모르냐의 문제이기 때문에 빠른속도로 답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공항철도 NCS 필기는 어렵지 않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인지라 합격자들의 점수 또한 높은편이라고 합니다. 합격컷이나 수험자의 점수를 공개하지는 않지만 취업 커뮤니티를 보면 수월한 난이도에 맞게 합격자 평균은 높다고 합니다. 때문에 쉬운문제를 실수하지 않고 집중력있게 풀어내는 능력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원하신 모든분들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자 이것으로 공항철도 NCS 필기 사무영업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