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습관, 운동/동안되는 건강습관

환절기 피부관리 기본요령 가을철 피부관리 기본기

by 동안연구실 2017. 8. 30.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이제 가을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습니다.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피부트러블이 생기시는 분이나 피부결이 거칠어짐을 느끼시는분들이 계실수도 있는데요. 환절기 피부관리 기본요령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첫째도 보습, 둘째도 보습, 셋째도 보습

네 맞습니다. 여름철에서 가을철로 넘어가면 기본적으로 기온이 떨어집니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건조함이 강해지게 되는데요. 피부는 건조해질경우 외부 면역성이 떨어지고, 피부노화가 가속화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을로 넘어가는 시점에는 특히 보습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밤에 자기전에 수분크림 듬뿍바르시는것을 잊으시면 안되며, 수분팩을 하실때에는 클레이타입은 떼어낼때 얼굴수분을 뺏어갈 수 있으므로 수분타입보다는 마스크타입이나 젤타입 등으로 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필링제품이나 알콜베이스 토너등은 피부 건조를 더욱 초래 할수 있으니 가급적 다른제품으로 대체하시는편이 좋다고 합니다.

 

2. 먹는것에 신경쓰기

네 다들 아시는 사실이지만 피부는 먹는데로 되어집니다. 무엇을 먹느냐가 무엇을 바르느냐보다 더 중요합니다. 음식만 잘먹어도 꿀피부는 따논 당상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피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너무나도 중요한데요. 대표적으로 브로콜리, 제철과일, 케일, 야채 등 천연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들을 아침저녁으로 드셔주는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나 양배추즙이 특히 좋다고 합니다.



 

3. 잠자는 시간 확보하기

네 먹느것과 더불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수면입니다. 최근에는 바쁜일상과 어릴적 습관으로 인해 늦은시간에 잠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피부 재생시간인 밤10시~ 새벽2시 사이에는 주무시는편이 좋습니다.

 

4. 입술, 손 등 놓치지 않기

얼굴에만 너무 신경써서 다른곳에 신경을 못쓰게 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요. 입술피부나 손이나 마찬가지로 건조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립밤이나 핸드크림을 수시로 발라주어 노화예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철 피부관리 키워드는 무조건 보습입니다. 물도 많이 마셔주시고, 촉촉한 피부 가꾸셔서 더 어려지는 가을 맞이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