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열매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매'라는 말은 사실 예전부터 '성과', '보상', '결과물' 등과 연관지어서 사용되고있는 상징적인 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가장 유명한 말이 있죠. '인내는 쓰나 그 열매는 달다' ㅎㅎ 이처럼 어떤 결과물이나 성과물에 대해 연관이 되어서 그런지 꿈에서의 해몽도 이와 크게 다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해몽풀이를 살펴 보실까요?
열매꿈 해몽
1. 집안으로 열매가 들어오는 꿈
가장 흔한건데요. 왜 옛이야기에 '박씨를 물고온 제비'처럼 말이죠. 동물이 물어다 줄 수도 있고, 갑자기 굴러들어올 수도 있겠죠. 아무튼 간에 조금은 동화처럼 표현했지만 이렇게 집안으로 열매가 들어오는 상황은 크나큰 경사를 뜻한다고 합니다.
이 크나큰 경사중에 대표적인것이 '태몽'이 되는 것이고요. 집안에 임산부가 없어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 분이더라도 큰 경사가 생겨 가족들이 모여 그것을 축하하는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2. 내가 열매를 따는 꿈
이것은 말 그대로 지금 하고 있는일, 추진하는 일중에 가장 신경이 곤두서 있는일에 대한 결과를 예지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재미있는 점은 열매의 색깔에 따라 희비가 갈린다는 것입니다. 가령 빨간색이나 밝은색 계열, 총천연색 계열의 열매를 따는 것일 경우 아주 경사라고 합니다.
긍정적이며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둔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검은색, 갈색 등 어두운 계열, 산폐가된 색깔처럼 맛깔나 보이지 않는 색깔이었다면 안타깝게도 흉몽에 해당되며, 기대이하의 성과, 투자의 실패처럼 부정적인 일이 발생할지 모른다고 하네요.
3. 누군가 나에게 열매를 주는 꿈
누군가 나에게 먹어보라고 건네주는 것일 수도 있으며 선물로 주는 것일수도 있겠죠. 여러가지 경우가 있겠는데요. 아무튼 이렇게 받게된 것은 자신이 '시험대'에 오르게됨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남들에게 어떤 성과물을 보여주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일수도 있고, 공무원시험이나 승진시험, 자격증 시험처럼 어떤 합격관문을 통과하기 위한 공부를 할수도 있습니다. 인생에 전환점이 될 이 시험대에 오르는 꿈이라고 합니다.
4. 썪은 열매를 보는 꿈
어떤 꿈이던지 이 '썩어버린' 어떤것이 등장하는 것은 예외없이 다 흉몽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역시 건강의 악화나 크고작은 질환이나 병으로 인해 병원신세를 질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5. 열매가 열리지 않은 나무나 식물을 보는 꿈
의아한 일이죠. 자연의 섭리라면 나무와 식물은 성장을 반복하면서 열매를 맺게되고 또 떨어지고 다시 피어올라야 하는데 말이죠. 때문에 이는 '결핍'과 '장애'를 상징하며, 사람과의 이별을 경험하거나 가까운 동료나 지인과 갈등관계에 놓이게 되어 마음고생을 하게됨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6. 열매를 먹는꿈
등산을 다니다보면 많은 열매들을 볼 수 있는데요. 산딸기나 머루 같이 우리가 눈으로 보고 알 수 있는 과일들은 산에서 바로 따먹어 보게되지요. ㅎㅎ 참 달달하고 어떨때는 너무 떫어서 뱉어 버리기도 하는데요. 이 역시 맛에 따라서 희비가 갈린다고 합니다.
쉽게말해 '맛이 있는 것'이냐 '맛이 없는 것이냐'의 차이라고 합니다. 입에 단것은 몸에 안좋다 라는 한의학에 말과는 정반대로 이 경우에는 입에 달달했던 열매가 행운과 희소식을 가져오는 길몽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자 이렇게 몇가지 열매꿈 해몽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대부분은 긍정적인 해석이 많았을텐데요.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재미삼아 보는 것이니 너무 연연하지 마시고, 즐거운 하루 또 되시기를 바랍니다. 자 이것으로 이번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