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늑대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보통 사람들이 남자들을 늑대에 비유하곤 하는데요. 사실 저도 그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한 평생 한마리의 암컷을 사랑하며, 가족을 위해 희생한다는 늑대인데 다소 음흉하다거나 하는 부정적인 의미로 통용되는 말이라 왜 그런지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아무튼 오늘 내용을 한번 살펴볼게요.
늑대꿈 해몽
1. 늑대들이 쫓아오는 꿈
워우~ 생각만 해도 무서운 데요. 이러한 심리적인 것을 반영하듯이 이 꿈은 다소 흉몽이라고 합니다. 말그대로 자신을 '옥죄는' 세력이 있음을 나타내는데요. 누군가에게 견제를 받거나 시기, 질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늑대를 해치우거나 잡는 꿈
꼭 해가되는 존재는 아니지만 이 꿈은 좋은 뜻으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자신에게 반기를 들거나 자신의 앞날에 도움이 되지 않는 사람을 잘 정리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 정리라는 것이 인연을 끊는 것일수도 있으며, 실력이나 어떤 계기로 더이상 나와 엮이지 않게 정리되어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우선은 말 그대로 장애물같은 존재가 없어진다는 점에서 좋은 꿈인것 같습니다.
3. 늑대와 만나는꿈
저는 실제로 산에서 만난적이 있는데요. 공포감이 느껴져서 크게 움직이거나 소리를 내지 않았던것 같아요. 아무튼 이렇게 대치하거나 나를 노려보고 있는 녀석과 마주치는 상황이라면 일단 좋은의미는 아니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누군가 나의 헛점을 살피고 있거나 나를 끌어내리려고 혈안이 되어있는 경우라고 합니다. 경쟁사회라면 흔히 있는 일이지만 주변 사람들을 조심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4. 늑대가 집안으로 들어오는꿈
이것은 말 그대로 나의 영역으로 '침입'해 오는 상황을 뜻하는데요. 그것이 집안이 될수도 있고 나의 회사, 나의 농장, 나의 마굿간 아주 다양한 영역이 될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의 영역으로 침입해 그것을 망쳐놓거나 어지럽혀지는 일이 벌어졌다면 이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재산의 피해를 입거나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게되는 안 좋은일이 벌어질수 있다고 합니다.
5. 늑대한테 물리는꿈
어우 생각만해도 아찔하고 아파오는데요. 이렇게 늑대에게 공격을 당하거나 위해를 당하는 경우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실제 신체, 정신적인 위해를 당하거나 크고작은 병치레를 할 수 있는 경우라고 합니다. 하지만 물려서 피가 나거나 피를본꿈이라면 이와 상반되게 길몽으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오히려 건강이 회복되고 병치레가 끝나게됨을 뜻한다고 합니다.
6. 늑대를 타는꿈
예전에 만화 '늑대소년'이 떠오르네요. ㅎㅎ 다소 비현실적인 얘기이지만 이것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나와 반대편에 있는 사람을 포섭하고 설득하여 내편으로 만들며, 주변에 '내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늘어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인기'가 고공행진 하게된다는 의미네요.
7. 늑대로 변하는꿈
영화에서나 벌어질법한 판타지적인 일인데요. 늑대인간으로 변하거나 하는 일을 말합니다. 이는 흉몽에 속한다고 합니다. 내곁에 있는 누군가에게 '배신'을 당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변절자가 생기는 것이죠. 의외에 사람에게 뒷통수를 맞는 것이기 때문에 그 충격이 클 수 있다고 합니다.
8. 늑대 울음소리꿈
아울~하고 우는 소리가 어떻게 보면 이 동물의 트레이드마크인데요. 이렇게 울음소리를 듣거나 들리는 꿈은 말하자면 외로움을 느낄 징조라고 합니다. 다시말해 연인이나 가족과 헤어지거나 가까이 지내는 사람들과의 관계가 소원해지는 등 현재 자신이 느끼는 외로움이 커질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9. 늑대를 키우는꿈
이것은 자신이 속한 집단이나 소속에서 리더가 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어떤 사장이나 대장이 된다기 보다는 리더쉽을 발휘할 수 있는 자리에 올라 자신의 부하 및 소속원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게 됨을 말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출세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네요.
10. 늑대새끼꿈, 늑대를 쓰다듬는꿈
이 꿈은 드물게 태몽과 연관된다고 합니다. 용감하고 총명한 아들을 낳는 꿈이라고 하는데요. 새끼들을 보거나 이녀석을 사랑스럽게 쓰다듬거나 바라보는 상황이었다면 태몽과 연관된다고 합니다.
자 이렇게 늑대꿈 해몽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다소 안좋은 내용이 많아서 마음이 슬프실 분들도 있을텐데요. 어디까지나 재미로 보는것이니 너무 괘념치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 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