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동안되는 음식/동안되는 과일 야채

샤인머스켓 칼로리 깔끔정리 보고가세요~!

by 동안연구실 2019. 10. 4.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을 제철과일인 샤인머스켓 칼로리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사실 저는 이 과일 이름을 이번에 처음 들어봤습니다. 무슨 새로운 과일이 출현한건줄 알 정도로 매우 생소한 이름이었는데요.

 

 

알고보니 고대 페르시아에서부터 먹었던 아주 유서깊은? 과일이라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요 몇년사이에 유투버, 유명인 등 이 과일을 가지고 먹방을 하거나 ASMR 영상을 만드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이러한 것들이 또 인기를 끌게된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자 그럼 칼로리를 확인해보죠. 샤인머스켓은 100g 기준으로 50kcal 조금 넘는정도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샤인머스켓과 가장 닮은 과일인 청포도가 100g 기준으로 48kcal 정도 되니까 청포도 보다는 좀더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이 청포도나 포도 보다 당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인지 칼로리 역시 더 높은것 같습니다. 물론 일반 포도와는 칼로리가 거의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포도같은 것을 먹게되면 한송이 한송이 먹는경우가 많은데요. 샤인머스켓 한송이는 약 400~500g 정도 된다고 하니 한송이 를 다 먹으면 200kcal가 좀 넘는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 과일이 주목받는 이유중에 하나는 이름이 화려하고 맛이 달달해서도 있겠지만 역시나 항산화나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효과를 지녔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과일에 들어있는 대표적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다량함유하였기 때문에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포도처럼 껍질에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하니 껍질을 벗기지 마시고 잘 씻어서 바로 드시는게 좋을것 가습니다. 참고로 효과적으로 세척하기 위해서는 식초를 살짝뿌린 물에다가 행궈주시는게 가장 안전하다고 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