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알약 목에 걸렸을때 대처법, 식도에 걸린느낌 해결

by 동안연구실 2020. 1. 13.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알약이 목에 걸렸을때, 혹은 식도에 걸린느낌이 들때 해결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오늘 제가 두번째로 겪었기 때문에 좀더 확신을 갖고 알려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매우큰 알약 5개를 한번에 집어 삼키다가 사단이 났는데요. 정말 후회막중한 순간이었습니다.



아무튼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왠만하면 가만히 있어도 곧 괜찮아 집니다. 


제가 두번째인 오늘 급하게 나갈일이 있어서 그냥 알약이 식도에 걸린느낌으로 바로 외출을 했는데요. 솔직히 계속 목아래쪽 가슴쪽?이 아파오고 딱봐도 알약이 식도에 걸려서 고통을 유발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순간적으로 가슴을 두드려 보기도 하고 트름을 유발하여 답답함을 해소하려 했지만 아무런 도움이 안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게 계속 지속적이지는 않고 이따금씩 통증이 느껴졌기 때문에 그런가보다 하고 있었는데 30분정도 지나자 거짓말처럼 아무런 느낌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당장 무슨일이 일어날것 같고 내몸이 이상하다 싶으신 분들은 두가지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하나는 폴더인사를 한 상태에서 혹은 좀더 아래로 숙인 상태에서 물 삼키기 입니다. 무슨 뜻이냐면 물을 한모금 들이킨다음 폴더 인사하는 것처럼 허리를 바닥쪽으로 확 숙이신 다음에 물을 삼키시는 겁니다. 이것을 세네번 반복하면 걸렸던 알약이 넘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미지근한 물을 두세잔 원샷을 한다음에 소리를 지르면서 콩콩 뛰는 것입니다. ㅋㅋ 또는 고기와 같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웃기기는 하지만 이 방법은 제가 첫번째로 걸렸을때 쓴 방법입니다. 



자 아무튼 확실한것은 알약을 삼켰는데 기도로 들어가지만 않으면 큰 문제는 없는것 같습니다. 알약의 모양 때문에 좁은 식도에 걸려 버린것일 수도 있지만 알약이라는 것이 물에 녹게 되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제일 좋은 것은 이렇게 알약이 목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겠죠?? 그래서 절대 커다란 알약은 여러개를 한번에 먹지 마시고, 먹을때는 물을 입에좀 머금고 먹거나 아니면 물을 한번 마셔서 식도를 부드럽게 개통한다음에 먹는게 나은것 같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