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카톡친구 사라짐 해결법 알아보기

by 동안연구실 2020. 6.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친구 사라짐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느때와 다름없이 카톡을 켰는데 갑자기 보이던 친구가 안보일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자주 연락을 하던친구가 안보이면 뭐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심심하거나 시간이 날때 친하던 친하지 않던 친구목록을 주욱살피면서 프사가 바뀐친구들이 있나 한번씩 보는 우리인데 이런 현상이 있으면 참 당황스럽지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카톡 친구탭에서 오른쪽 최상단의 설정버튼을 (시계바퀴처럼생긴) 누른뒤에 친구관리로 들어갑니다.

 

 

친구관리에 숨김친구와 차단친구가 있는데요. 혹시 이쪽에 있는지 살펴봅니다. 왜냐하면 불필요한 친구나 플러스친구, 채널등을 숨기다가 실수로 일반 친구목록에서 숨김을 걸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단 역시 마찬가지 이유로 자신도 모르게 친구를 차단할때가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설정버튼에서 친구관리로 들어가서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누릅니다. 친구목록 새로고침은 상대방에 변화를 반영해줍니다.

 

 

가령 상대가 카톡을 재설치하거나 폰을 바꿔서 카톡친구목록에서 일시적으로 사라질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친구목록에서 새로고침버튼을 눌러서 친구를 다시 불러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친구가 탈퇴를 하고 아직 재가입을 안했다거나 했을때에는 친구창에 반영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만일 이렇게 했는데도 친구가 안뜨면 상대방이 자신의 번호를 지웠거나 카톡을 탈토한 상태가 지속된것일수 있습니다. 이상 카톡친구 사라짐 해결법에 대해 보았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