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태풍이 또 올라오고 있다고하죠? 정말 다사다난한 2020년이 아닌가 싶습니다. 미래의 역사책에는 서기 2020년을 어떻게 기록될지 벌써부터 궁금할 지경입니다.
태풍이 올라옴에 따라 날씨 예보에 관심있으신분들 많으실텐데요. 우리나라 기상청이 워낙에 국민들에 신뢰를 많이 깎아먹은 전력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의존할수 있는 정보는 여기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날씨누리 동네예보 혹은 날씨누리만 치셔도 네이버 검색화면에 아래와 같이 사이트가 뜹니다. 그것을 누르게 되면 화면이 나오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지금 컴퓨터 접속위치에 위치정보가 자동을 반영되어 그 동네에 날씨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다른 동네가 아시고 싶다거나 동네 정보가 잘못 기록되었다면 동네찾기 버튼을 눌러찾으시면 됩니다.
또한 오늘의 날씨예보뿐 아니라 내일 내일모래 며칠후의 날씨가 궁금하신분들은 스크롤바를 조금 내려서 '중기예보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며칠간의 날씨상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날씨를 볼때 항상 이 사이트를 굉장히 애용하지만 실제 날씨와 다를때가 꽤 많았습니다. 날씨라는 것이 아무리 슈퍼컴퓨터라 할지라도 시시각각 변하는 것이라 그 예측의 정확도가 100%일수가 없다고 합니다.
물론 우리는 100%에 가깝기를 당연히 바라지만 참 어쩔수 없나봅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