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마기꾼 뜻과 짤에대해 천천히 그리고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마기꾼 이라는 말은 '마스크 사기꾼'을 줄여서 표현한것입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은어인 '셀기꾼'이라는 말이있죠? '셀카 사기꾼'이라는 말을 줄여논 이말과 비슷한 부류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 마기꾼은 마스크를 착용했을때의 모습은 잘생기고 예쁜데 마스크를 벗는순간 갑자기 '확 깨버리는' 다시말해 갑자기 못생겨지는 사람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마스크로 미남미녀가 되버리는 사람인데요.
이 사람들에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관이 조화롭지 않다 (주걱턱, 부정교합 등)
-피부과 깔끔하지 않다 (여드름성 피부, 안면홍조, 주근깨 등)
-팔자주름이 심하다
-입술모양이나 색깔이 예쁘지 않다
-나비존이 움푹패여있거나 볼꺼짐이 있다
-옆광대 및 앞광대가 있다
-볼살이 과다하다
마기꾼이 생기는 진짜 이유
여러분 그거 아세요? 우리의 뇌는 가려진 부분을 우리가 익숙하게 봐왔던것이나 우리가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정답'과 같은것과 연결시킨다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마스크로 가려진 부분은 우리가 생각했을때 가장 조화롭다고 생각하는 모습으로 연결시켜버리는다는 것입니다.
눈이 연예인처럼 초롱초롱하게 예쁘면 그 아래 숨겨진 하관역시 오밀조밀 예쁠것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이죠. 사실 눈의 모습과 하관의 모습은 독립적인 조건인데 눈이 예쁘면 다른부분도 예쁠거라는 '착각'을 하게 되는 것이죠.
누구도 마기꾼이 되고싶지 않다
솔직히 마기꾼이라 불리는 사람도 자신이 원해서 그런 타이틀을 얻은것은 아닐것입니다. 누구도 그렇게 불리고싶은 사람은 없겠죠.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현 시국에 필수품이 되버린 마스크를 안쓸수도 없고, 하필 내가 컴플렉스인 부분을 싹 가려줘버리는데..
어떤 여자분은 마스크 착용을 염두해 두고 눈화장을 더 짙게 하고 가려지는 하관부분은 옅게 대충한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의도적으로 마기꾼이 되버리는것일수도 있지요.
마스크때문에 역차별을 받는사람도 있다
이것은 매우 희귀한 케이스인데 마스크를 사용함으로서 오히려 외모에 마이너스가 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눈이 작은편인데 조화가 아주 좋은 편인 사람들은 마스크를 씌워놓으면 조화라는 장점이 가려져 크지않은 눈만 부각되게 됩니다. 이런사람은 마스크를 벗었을때 오히려 잘생겨보이거나 예뻐보이기 마련이죠. 이런분들은 이 코로나시대에 아주 안타까운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