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Wls 뜻에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특히 이것은 요즘 유튜브 댓글에서 많이 보셨을겁니다. 저도 너무 자주봐서 솔직히 이 말의 정체가 무엇인이지는 상세히 몰라도 어감은 알수가 있겠더라고요. 딱봐도 안좋은 것임을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재미있게도 '찐'이라는 뜻입니다. 키보드에서 한글과 영어를 교체하지 않고 영문상태에서 한글 "찐"이라는 글자를 쓴다고 하면 쉬프트를 누르고 w를 누르기 때문에 Wls라고 입력되는것입니다.
그냥 한글로 '찐'이라고 쓰는것보다 영어로 바꿔서 쓰면서 재미와함께 그 의미를 조금더 강화하는 미묘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찐이라는 말은 정확히 무슨뜻을 의미할까요? 많은 분들이 들으셨을말이지만 '찐따'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워낙에 오래전부터 사용되던터라 모르시는분들이 없을것입니다. 이 찐따라는 말에서 찐이라는 앞글자만 따왔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보통 이 Wls을 댓글에 달때 상황을 보면 '앞뒤상황 고려하지 않고(상황파악하지 못하고) 눈치없는 댓글'을 달거나 혹은 너무 고리타분하고 시대에 맞지 않는(조선시대 유교주의 선비같은)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 쓰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재미도없고 감동도없는 댓글을 쓴사람을 나무라고 조롱하기 위해서 찐이라고 영어로 쓰는 것입니다. 보통 이렇게 코멘트를 달면 또 연달아서 찐이라고 같이 써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공감을 했다는 것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