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비떱 뜻에 대해서 제대로 알려드릴게요. bbw 라고도 불리는 이것인데요. 아마 어플이나 인터넷상에서 한번쯤은 보셨을겁니다.
방송용은 아니라서 아직까지 대중적으로는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알사람들은 다 안다는 그런뜻이 되어버렸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체구가 크고(살집이 있고) 얼굴이 아름다운 여성'을 뜻합니다. 조금 더 쉽게 비유를 해드리자면 '얼굴이 예쁜 통통한여성' 정도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bbw라고 위에서 언급해드린 단어가 미국에서 넘어온 것인데요. 'big beautiful woman' 의 앞글자를 따서 나타낸말입니다.
어떻게 보면 '특정 여성향'을 드러내는 단어인데요. 다소 외설적으로 보이거나 선정적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우리나라보다 워낙 비만이 흔하게 발생하는 곳이다 보니 살집이 좀 있는 통통하거나 뚱뚱한 여성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여성들 중 얼굴이 예쁘장 하다거나 스타일이 좋아 '아름답다(beautiful)이라고 평할수 있는 사람들을 말하는것이죠.
이말이 이렇게 퍼지게된 배경에는 온라인 만남이나 채팅이 활발하게 발달되어있는 미국 문화와 연관이 있습니다. 낯선사람들이 인터넷에서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친해지면서 오프라인 만남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지요.
여기서 여성들이 자신을 소개할때 비떱, bbw라고 표시해 놓는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해당 스타일의 여성을 좋아하는 남성들이 관심을 갖고 다가가게 되는것입니다.
실제 한국에 있는 유수의 소개팅어플이나 앱에도 흔하게 볼수있는 프로필문구가 '비떱'이나 bbw입니다. 남성들의 이상형이나 취향은 다양하고 해당여성들을 유독 좋아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다만 몇몇 남성들은 '예쁜편이 아니고 살집만 있는데' 해당용어를 남발하여 혼란스럽게 한다는 볼맨소리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합니다.
요즘은 과거보다 살집있는 남성, 여성에게 훨씬 더 관대해진것같습니다. 비만인 체형을 선호한다기 보다는 예전처럼 '마른'사람에 대한 동경이나 애착이 훨씬 더 줄어든것 같습니다.
이런 경향성 때문인지 다양한 여성, 남성 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대를 찾을 수 있는 시대가 된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