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필코리아와 레드필이론
레드필코리아라는 유튜브채널이 있습니다. 2021년 한국을 뜨겁게 달궈놨던 화제어중 하나인 '설거지론'과 맞물려 이 채널은 가히 '떡상'을 하게되었는데요.
이 채널에서 설파하고 일관적으로 주장했던것이 설거지론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열쇠'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우선 레드필코리아라는 채널 주인분에 대해 저의 느낌을 말씀드리면 굉장히 '주관이 뚜렸하고, 추진력이 있어보인다' 라는 것입니다.
그가 설파하는 레드필이론은 수많은 영상을 업로드함에도 불구하고 항상 일관성을 잃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고, 자신의 일이나 자신의 계획을 정확히 밝히고 그것을 조금씩 수행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철두철미하고 자신을 컨트롤하는데 능숙하다는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해당 인물은 지방대에 다니다 서울권대학으로 편입을 하는 인생의 과도기적 과정에서 세상과 자기자신에게 끝없이 의구심과 물음표를 제기했고 거기서부터 해답을 얻고 인사이트를 얻은 것을 베이스로 레드필이론을 설명합니다.
단순히 개념설명과 같은 따분한 방식이 아니라 자신의 직접경험을 토대로 이야기를 전개해나가기 때문에 그 흡입력이 실로 어마어마하다는 것이 이 채널의 특징입니다.
시간여짜리 독백 영상을 스킵없이 본다는것은 그 어떤 연예인의 토크쇼를 보는것 이상으로 엄청난 매력이라는걸 알수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이 분이 주장하는 바에 90%는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남자의 가치가 알파가치가 아니라 베타가치임을 여자가 느낄때 마음이 식고 언제든지 남자를 떠나갈수 있다는 부분은 저의 실제 경험에서빗대어 봐도 너무 맞는말이었습니다.
저는 과거 대학시절 '학과 퀸카'라고 불리는 여학우와 사귄적이 있는데 연애가 시작된후 저는 그여성에게 저의 진로고민이나 세상에 대한 불안을 털어놓고 친구같은 분위기를 형성하면서 지낸적이 있는데 이상하게 얼마 지나지 않아 여성이 저에대한 흥미나 애정이 확실히 식었단느것을 느꼈습니다.
남자가 눈물을 보이거나 여자에게 의존하는 듯한 약한모습을 보이면 여자는 떠난다는것이 어떤것이지 알게해주는 대목이었습니다.
레드필이론에 대해
핵심은 남자는 알파메일이 되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하고, 여성들의 하이퍼거미본능(최대의가치의 남성을 차지하려는 본능)을 이해하고 그녀들을 자신을 가치없는 남자로 보지않도록 주의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여기에 대해서 의외로 꽤 찬반여론이 많았습니다. 쉽게말해 '모든남자가 알파가될수없다', '모든여자가 다 하이퍼거미 본능을 가진것은 아니다' 등입니다.
레드필이론에서도 모든남자가 알파가 될수 없다고 합니다. 알파와 베타는 상대적인것이고 어떤 상황과 집단에 놓이느냐에 따라 알파가될수도 베타가될수도 있는것이죠.
또한 여자의 하이퍼거미본능은 절대다수에 여자가 가진것이 맞지만 문화적특성(가령 바람피거나 여성의 외도를 극도로 혐오하는 문화)에 따라 그것이 억제될수도 있음을 염두해야 할것입니다.
설거지론의 엄청난 화제로 인해 레드필코리아 채널역시 꾸준히 구독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당 채널주인분은 전업유튜버가 아니라 본업이 있고 간간히 영상을 올리고 있어서 향후 채널의 발전방향이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하기는합니다.
다만, 확실한것을 설거지론 이전과 지금을 비교해보면 많은 남성들이 정신적교화를 거치고 있는 단계임에는 틀림없는것같습니다. 대다수의 남자가 베타에서 갑자기 알파가될수는 없지만 최소한 이러이러한 현상들이 있으니 알고있어라 라는 수준의 학습은 되는것같다는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