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공항철도에서는 임시적으로 직통열차에 이용했던 열차를 일반노선(전구간 정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벌써 운영된지도 굉장히 오래되었는데요.
아마도 올해를 끝으로 당분간 보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내년부터 다시 직통열차 운행이 재개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임시열차는 일반지하철이랑 같은 운행을 하는데 좌석이 기차처럼 아주 좋게 되어있어서 쾌적하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일하는 상주직원분들이 일부러 임시열차 시간에 맞춰서 퇴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천공항1터미널에는 용유도를 비롯한 주변 관광명소가 많기 때문에 집에 돌아가는 시간을 임시열차편 출발시간이랑 맞추면 훨씬더 편안하고 재미있는 여행이 되실겁니다.
자 그렇다면 시간표를 아래 그림으로 보시죠. 이 종이는 공항철도 안내센터에 가면 역직원분들이 나누어주십니다. 갖고 싶으신 분들은 공항철도 안내센터에가서 달라고해보세요.
왼쪽편에 보시면 임시열차 시간표가 있습니다. 쉽게말해서 인천공항1터미널역에서는 10시7분, 11시 7분, 12시 7분, 13시 7분, 57분, 15시1분, 52분, 16시47분, 17시47분, 18시53 분 이라는 것입니다. 출발하는 시간이니 이보다 더 빨리 승강장에 내려오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2터미널역에서 출발하시는 분에 경우는 여기서 8분~10분을 빼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천공항2터미널에서 출발한것이 1터미널에 도착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일반열차 기준으로 7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