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거절사유 300만원까지 가능

by 동안연구실 2021. 12. 3.

1금융권 기준 은행마다 비상금대출을 운용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거절사유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한도는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조건

만19세 이상이면 됩니다. 직장이 없는 무직자도 가능합니다. 다만 통신사가입이 되어 있는게 유리합니다. 통신사 미가입자는 따로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통신사가입자에 경우 통신신용등급이라는것을 조회하게되요. 통신신용등급은 말그대로 통신사에서 고객에게 매기는 신용등급입니다.

 

당연히 통신비, 단말기비를 따박따박 낸 사람들은 높은 등급을 받을수밖에 없겠죠. 저같은 경우 10년이 넘게 통신비 연체가 없었는데 조회해보니 2등급을 받았습니다. 1~9등급이 있는데 9등급만 되어도 되기 때문에 가입기간이 단기간에다가 연체내역이 많지만 않으면 될것 같습니다.

 

 

거절사유

제일먼저 신용불량자(신용관리대상등록자)가 아니어야 합니다. 신용불량자는 말그대로 세금을 제때 내지 않아 체납이 되거나 대출금을 갚지 않아 대출금이 연체된 사람을 말합니다.

 

통신사신용등급이 조회되지 않는 통신사가입자에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경우 자신 명의로 개통했는데 통신비를 장기간 내지않거나 단말기 금액을 체납한경우가 되겠습니다. 신용등급이 현저하게 낮아도 거잘사유에 해당됩니다.

 

상환방법

보통 원리금 균등상환으로 합니다. 대출받은 직후 다음달부터 계좌에서 빠져나가는 건데요. 금액이 원금(빌린돈)에 이자가 더하여서 갚는기간만큼으로 나누어서 갚는것입니다.

 

가령 100만원을 1년으로 빌렸으면(연이자5%라고하면) 원금은 100만원이며, 이자는 5만원입니다. 그러면 105만원을 12로 나눈 금액만큼 한달에 내는것입니다.

 

 

이자 우대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이자는 기본적으로 5%입니다. 여기에 농협 채움신용카드 가입하거나 가지고 있으면 0.2% 빼주고, 통신등급 우수자(1~3등급)에 한해 0.5% 더 빼주고, 기타 금리인하 쿠폰으로 0.3%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총 1% 인하가 가능하여 최고 우대조건으로 하면 연이자 4%에 비상금대출이 가능합니다. 농협계좌를 가지고 있으신분들은 채움카드를 발행하시고 금리인하 쿠폰을 받아서 최대로 우대 받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비상금대출을 위해 통신사 신용등급 조회를 했었을때 (kT) 대출 가능 은행들이 나오는데 2금융권같은 경우 이자가 10%가 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농협에서 빌릴수 있다면 빌리는것이 진짜 좋은방법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