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습관, 운동/의약품 정보

노스카나 사용법 바르는 순서 알려드릴게요 3개월 후기

by 동안연구실 2022. 3.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스카나 연고 사용법 바르는 순서 등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끝까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저는 굉장히 민감한 피부에 뾰루지가 무척이나 자주 나는 편인 사람입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 마스크를 쓰면서 부직포와의 마찰 및 열감으로 인한 뾰루지를 정말 달고 살았습니다.

 

정말 좀 안정되었다 싶으면 또 생기고 또 생기고 하는 것에 반복이었습니다. 처음 1년 정도는 그냥 뾰루지가 나도 어차피 버티면 돌아온다는 생각으로 지냈습니다.

 

실제로 마스크 뾰루지가 생겨도 몇 달씩 지속되는 게 아니라 길면 1~2주 짧으면 이틀~삼일 내로 안정되거나 없어지기도 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어느 날 미친 듯이 뾰루지가 사방으로 생겨나는 것을 보고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서 당장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저 말고도 마스크 트러블이나 크고 작은 뾰루지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아무튼 제가 고민해서 사게 된 것이 이 노스카나 겔인데요. 아마 하도 많이 광고가 되어서 여러분들 다 아실 겁니다. 이거 사신 분들이 제일 궁금해하시는 게 바르는 순서나 사용법이더라고요.

 

당연히 연고는 바르면 되는 거 아니냐 하시는데 메이크업이나 기타 여러 가지 실제 효과가 좋은 방향으로 바르시는 걸 찾으시는 것 같아요.

 

노스카나 바르는 순서 및 사용법 핵심

일단 제가 직접 3개월가량 사용해본 사람으로서 솔직하게 알려드립니다. 일단 결론부터 얘기하면 잠자기 전에는 최대한 기초 (세럼(앰플, 로션) 정도만 바르고 (수분크림까지 바르면 효과 급감) 연고를 뾰루지 위에 발라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수분크림과 같이 걸쭉하거나 제형이 무거운 것을 바르지 않은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이걸 발라보면 생각보다 흡수력이 좋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연고가 얼굴 위에 뜨기도 하고 생각보다 흡수가 빠르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븐크림과같이 걸쭉한 것을 묻혀놓으면 그만큼 효과 보는 속도가 느리게 됩니다.

 

 

 

자 그리고 아침에 메이크업할 때는 최대한 가볍게 로션 단계에서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이 바르게 되면 제대로 흡수가 안되고 겉돌기 때문에 아주 약하게 코팅해준다는 느낌으로 살짝 터치만 하시고 메이크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다음이 핵심인데요.

 

메이크업하고 나서 거의 두세 시간에 한 번씩 위에 덧발라줍니다. 이게 포인트입니다. 계속적으로 그 부분에 겔을 침투시켜야 안정이 됩니다. 이건 제가 직접 해봐서 압니다. 아무튼 계속적으로 생각날 때마다 여드름 상처 위에다가 도포하시면 됩니다.

 

 

노스카나 연고 효과 없음?

제가 써 본 결과 여드름 흉터는 절대로 빨리 아물지 않습니다. 피부과 치료랑 병행하면 당연히 빨리 해결이 되겠지만 이 연고 하나만 바르는 것으로 아주 드라마틱한 결과는 쉽지 않습니다.

 

다만 빨갛게 달아오른 뾰루지를 안정시키거나 여드름 흉터를 최대한 빠르게 회복시키는 것은 가능합니다. 마치 진정 오일과 후시딘을 섞어놓은 것 같은 효과인데요. 이 효능은 확실히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마스크 뾰루지와 같은 급성 트러블에는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다만 만성 여드름 흉터나 여드름 자국에는 즉각적으로 효과를 보기보다는 꾸준히 바르셔서 관리하는 차원으로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장용성 락토페린 여드름 복용법 알아보기

 

장용성 락토페린 여드름 복용법 알아보기

요새 장용성 락토페린 영양제가 인기입니다. 저는 처음에 '장용성'이 사람 이름인 줄 알았어요. 브랜드 네이밍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장에서 녹는'이라는 말이더군요. 아무튼 여러 가지 효능

donganlab.tistory.com

박소현 동안 비결 핵심정리 6가지~!

 

박소현 동안 비결 핵심정리 6가지~!

20여년간 정상급 여자 MC로서 활동을 하고 있는 방송인 박소현씨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MC로도 유명하지만 '절대동안'이라는 타이틀이 더 어필되고 있는 분인 것 같습니다. 정말로 박

donganlab.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