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 눈밑 주변에 좁쌀여드름인지 편평 사마귀인지 모르는 정체불명의 오돌토돌한 것이 돋아났었다. 세수를 하고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이 쓰였다.
처음에는 이러다 가라앉겠지 하고 마음을 추스리고 지냈다. 그러나 마음처럼 그렇게 빨리 사라지지 않았다. 더 심해지지는 않았지만 그냥 그대로 그 자리에 있었다. 그래서 한 달 정도 지나고 나서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할지 고민했다.
당연히 레이저를 이용한 피부과 치료가 있었지만 비용도 비용인데 레이저로 인한 후유증이나 부작용때문에 꺼려졌다. 그러던 중 인터넷에서 율무를 이용한 자연치유 방법을 포착하게 되었다.
율무를 이용해서 사마귀나 좁쌀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을 잡는다는 것이었다.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이것저것 찾아보니 율무팩과 화장품(로션 등)이 시도해보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생율무가루라는 걸 사서 이걸 물이나 우유에 개어서 팩을 한다고 했는데 막상 가루를 사봤는데 은근히 귀찮아서 두세번하니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율무 화장품은 좁쌀여드름을 완화시켜 주었다
그래서 결국 시중에 율무원료로 만든 에센스, 로션 등을 샀다. 이글은 광고글이 아니기에 제품언급은 하지 않겠다.
다만 수많은 율무화장품들이 시중에 유통되고있기때문에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고 가장 신뢰도가 높은 제품으로 고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내 경우에는 율무로션을 아침저녁으로 왕창바르면서 호전이 되었다. 정말로 거짓말이 아니라 한 달 정도에 250ml짜리 두통을 다 썼을 정도로 엄청나게 축축하게 발라주었다.
그런데 확실히 좁쌀여드름이나 요철같은 것들이 가라앉았다. 아주 신기한 경험이었다.
율무 화장품없이 편평 사마귀 자연 치유된 사람도 많아
그런데 인터넷에 올라온 생생후기들을 보니 굳이 율무를 사용하지 않아도 사마귀가 자연 치유되었다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분들의 경험은 건강관리(충분한수면, 스트레스받지 않기, 면역영양제 먹기)등을 했더니 자연스럽게 사라졌다는 것이었다. 생각해 보니 사마귀는 바이러스성 질환이다.
바이러스라는건 말 그대로 약해진 면역력을 틈타서 기생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이 정상적으로 바이러스를 퇴치하게끔 유도해 주면 이것은 없어질 수 있는 것이다. 물론 건강관리도 잘하고 율무화장품도 잘 발라주는 것이 베스트일 것이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나딕사크림 효과 약국 바르는법 스테로이드 알아보기
얼마 전 얼굴에 여드름이 갑자기 엄청 크게 두 개가 났다. 처음에는 살짝 붉어오르길래 무시하고 그냥 다녔는데 점차 색깔이 진해지더니 기어코 농이차 오르는 화농성 여드름이 되었다. 화가 났
donganlab.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