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이 야심 차게 출시한 한집배달 서비스 배민1이 고객센터 전화 안 받음 문제로 많은 잡음이 나오고 있습니다. 점심이나 저녁 피크시간대에 특히 연결이 안 되는데요.
배가 고파서 음식을 시켜놨는데 음식점 전화번호도 모르고 고객센터는 연결도 안 되면 이만저만 답답한 것이 아닙니다. 저 역시 두 번 이상 이런 경험을 가지고 있고 그때의 경험담을 알려드릴게요.
배민1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보기
배민 어플 오른쪽 위쪽에 [얼굴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여기를 누르면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고객센터]라는 메뉴텝으로 가면 [고객안심센터 상담]이라는 탭이 있고 여기서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피크시간대인 11시30분~1시, 오후 6시~7시 30분에는 통화연결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이 시간대에 어떤 분은 23통 시도 끝에 성공했다는 분도 있고 90 통가까지 했다는 분도 있습니다.
정말 될때까지 한 것이죠. 그만큼 이용자가 많고 또 한편으로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일단 될때까지 걸면 되기는 하는데 너무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채팅상담이나 피크시간이 지나간 다음에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배민 1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00-9880(24시간 연중무휴)
배민1 고객센터 채팅상담하기
최근에 문의량이 폭주하고 또한 고객안내센터에 근무하는 직원수가 부족하게 되면서 채팅상담으로도 많이 하십니다.
채팅상담에 경우 동시다발적으로 상대가 가능하며, 상담사 역시 해당 음식점과 실시간으로 피드백하면서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해 드릴 수 있다는 점에서 편한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시간 통화상담처럼 현장성이 떨어지고 길게는 5분이상 답변이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전화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전화에 경우 워낙 접근성이 떨어지기때문에 현실적으로는 채팅상담이 대안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 채팅 상담 운영 시간 : 11시 ~ 23시
채팅상담에 경우 원활하게 문의사항을 해결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경우도 은근히 많습니다.
저 역시도 음식을 시켰는데 에상도착시간이 7분 남았다는 메시지에서 더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30분이 지나도록 음식이 도착하지 않아 음식점에 문의하려 했는데 전화연결이 되지 않아 고객센터 채팅상담으로 연락하게 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채팅상담 역시 지연이 되었고 결국 음식을 1시간 30분이 지나서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배달 지연 및 불만족에 대한 보상
보통 심각한 지연 (예상시간보다 40분~1시간 이상 지연될때)일때 별다른 사전 안내를 받지 못한 경우 컴플레인을 재기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음식점과 배민 1(배차문제 관련)이 인적오류나 실수로 인해서 잘못안내되는 경우가 있는데 저 역시도 그러한 케이스였습니다.
여기에 대해서 저는 지속적으로 채팅상담으로 정당하게 불만을 제기하였고, 음식은 늦게 받았지만 배민 측으로부터 쿠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쿠폰 역시 별로 위로가 되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다음에 이용할 때 조금이라도 도움은 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음식점의 과실이 인정될 경우에는 점주님과 통화하여 음식값을 환불받거나 하는 다른 보상을 요청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배민 1 고객센터 홈페이지 가서 신고하기
https://ceo.baemin.com/cscenter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녹즙배달알바 후기 시급 월급 수입 풀무원 새벽 배달 알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