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동안되는 음식/동안되는 생리활성물질

레시틴 탈모 효능 3개월 공복 복용 후기

by 동안연구실 2022. 2. 14.

저는 탈모때문에 너무 고민하다가 여러가지 영양제요법을 시도했습니다. 그중에 요즘에 가장 밀고 있는것이 레시틴과 비오틴, msm, 엘시스테인 조합인데요. 레시틴이 탈모와 연관이 있다는 사람도 무관하다는 사람도 있어서 일단 먹어보고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레시틴 탈모에 효능이 있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저는 탈모에 레시틴이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물론 이것이 레시틴 혼자만의 효능인지 아니면 다른것들과 함께 시너지효과가 나온것인지는 정확히는 모릅니다. 하지만 레시틴을 먹고나서 바뀐점이 있다면 좀더 모발이 빨리자라는것 같다는 생각과 모발에 기름기가 줄어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 이런변화가 생겼을까 여러가지 찾아보게 되었는데 레시틴에 가장 큰 효능중에 콜레스테롤을 낮추는것과 관계가 있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것이 탈모와 무슨 연관이 있을까요? 콜레스테롤이 높은사람은 말 그대로 피지 분비가 활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다시말해서 두피에 기름기가 많아진다는 것인데요.

 

 

이것에 부작용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지루성 두피염'입니다. 탈모를 겪으시는 분들이 지루성 두피염을 가진 분들이 많은 이유도 이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시틴을 복용함으로서 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두피에 기름기를 줄이고 머리카락이 뽀송해지는 효과가 생긴것입니다.

 

 

사실 레시틴은 탈모에도 효과가 있지만 성기능에 더 효과를 봤다고 저는 말하고싶습니다. 레시틴이 남성호르몬 생성을 촉진한다고 하는데요. 계란 노른자에 풍부한 레시틴은 성욕증가에 효능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레시틴을 꾸준히 먹은 이후로 성욕이 예전으로 돌아간것처럼 꿈틀대는것을 느낍니다. 아주 드라마틱한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성욕을 느끼는 빈도가 늘어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레시틴 공복과 식후에 자유롭게 먹었다

혹자는 레시틴을 공복에 먹으면 메스껍고 헛구역질이 나며, 속이 안좋아진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저에 경우에는 레시틴을 공복에 먹어도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일부러 저녁 늦게 자기전에 먹고 자기도 했습니다. 그냥 가벼운 음식이다 라고 생각하고 공복에 먹었던것 같습니다. 굳이 공복에 지켜서 먹을것은 없지만 먹는 시기를 두고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셔도 될것 같네요.

 

 

유전자변형 대두 레시틴과 해바라기 레시틴?

흔히 대형 회사에서 나오는 제품들은 대두레시틴이 많다고 합니다. 대두레시틴이 나쁜것은 아닌데 GMO로 대두를 만들고 여기서 레시틴을 추출하는 경우가 많아서 혹시나 하는 문제가 발생할지 아무도 모른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엄청난 부작용이 있는것은 아니겠지만 말그대로 유전자변형 음식을 먹는것이니 그것을 먹는사람은 그러한 리스크를 감내해야할것입니다.

 

이에반해 해바라기씨에서 추출한 레시틴은 GMO가 아니라고 하는데요. 이때문에 좀더 값이 비싼 해바라기 추출 레시틴을 먹는분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딱히 이런것을 따지지 않아서 대두레시틴을 먹었습니다. 혹시 참고하실분들은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탈모 유전자 검사 후기 및 비용 알려드릴게요

 

탈모 유전자 검사 후기 및 비용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탈모유전자 검사 후기 및 비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겨울철이 다가오면 머리 감을 때마다 두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채 구멍이 검은색 머리카락으로 막히는 그 안타까운

donganlab.tistory.com

로게인폼 가격 및 m자 탈모 사용 후기

 

로게인폼 가격 및 m자 탈모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게인폼 가격 및 m자 탈모 사용 후기에 대해서 아주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로게인폼은? 아시다시피 로게인폼은 '미녹시딜'을 원료로 만든것으로 사용

donganlab.tistory.com

 

댓글


loading